[더케이뷰티사이언스] 국내 뷰티 유튜버 1483명이 선택한 2023년 유망 뷰티 브랜드와 제품이 공개됐다.뷰티&라이프스타일 인플루언서 비즈니스 그룹 레페리(Leferi, 대표 김소연)가 2022년 한 해 동안 뷰티 유튜버들로부터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제품을 조사해 '대한민국 유튜버's 어워드 2023(Korea YouTuber's Awards 2023)'을 개최하고 총 51개 부문에서 수상을 차지한 68개 제품을 6월 19일 발표했다.2013년 설립한 레페리는 400여명의 뷰티&라이프스타일 인플루언서를 보유한 뷰티 인플루언서 비즈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기업, 레페리(Leferi)가 업계 최초로 유튜브 뷰티 크리에이터들의 리뷰 현황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유튜브 데이터 대시보드 '클리핑 서비스(Clipping Service)'를 론칭한다.레페리와 협업하고 있는 뷰티 기업과 브랜드 파트너사에게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만들어진 이번 서비스는 각 사에서 진행했었던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대한 결과치를 기간별, 유형별로 살펴볼 수 있는 대시보드 형태의 클리핑 서비스다. 내부 보고 등에서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도록 빅데이터 기반의 엑셀 리포트도
[더케이뷰티사이언스] 뷰티&라이프스타일 인플루언서 비즈니스 그룹 레페리(대표 최인석)가 홈앤리빙 전문 비즈니스 사업부 '래지던스(來.sidence · Le.sidence)'를 출범하고 인테리어와 홈스타일링, 가구, 생활용품 등을 아우르는 리빙 라이프스타일 전반으로 사업영역을 공식 확대한다.2013년 국내 최초 뷰티 전문 인플루언서 그룹으로 시작해 동종업계 최대 규모로 성장한 레페리는 어려운 대외여건 속에서도 꾸준한 흑자 경영을 실천하며 업계의 주목을 받아왔다. 이번 사업부 출범은 인플루언서 사업 10년차를 맞이한 레페리가 크리에이터
[더케이뷰티사이언스] 더케이뷰티사이언스가 오는 10월 19일(수)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서울 잠실 롯데월드타워 31층 오디토리엄(Auditorium)에서 ‘뷰티 인사이트 트렌드 콘서트(BEAUTY Insight Trend Concert)’를 개최한다. 더케이뷰티사이언스는 K뷰티 경쟁력 강화를 위해 매년 ‘뷰티 인사이트 트렌드 콘서트’를 개최하고 있다.올해 ‘뷰티 인사이트 트렌드 콘서트’에선 김소희 트렌드랩 대표가 글로벌 뷰티들이 주목하는 5개의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짚어본다. 김소희트렌드랩은 리테일 트렌드 분석 미디어와 리테일
[더케이뷰티사이언스] 레페리가 플랫폼 기업 인수를 통해 데이터·테크 역량을 강화하며 기업 가치 제고에 나선다.뷰티&라이프스타일 인플루언서 비즈니스 그룹 ‘레페리’(대표 최인석)가 사용자 데이터 분석 기반 뷰티 서비스 앱인 나만의화장대를 운영하는 ‘메이크미업’과 인수 계약을 체결했다고 지난 6월 29일 밝혔다.레페리의 이번 인수는 인플루언서 기반의 데이터 시장 선점과 관련 플랫폼 구축을 위한 전략적투자로 새로운 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추진됐다. 레페리는 메이크미업이 보유한 데이터 분석 및 개발역량을 활용해 그간 레페리 데이터 연구소가
[더케이뷰티사이언스] 뷰티&라이프스타일 인플루언서 비즈니스 그룹 레페리(대표 최인석)가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기업 레뷰코퍼레이션(대표 장대규)과 라이브커머스 자동화 매칭 플랫폼 및 레뷰셀렉트 활성화 업무 제휴를 위한 전략적 MOU를 지난 6월 7일 체결했다.양사는 이번 MOU를 통해 데이터 연동을 통한 인플루언서 커머스 시너지 강화, 라이브커머스 전문 검색 서비스 개발 외 인플루언서 비즈니스를 다각화하기 위한 긴밀한 파트너십을 구축한다는 방침이다.특히 레페리는 레페리의 라이브커머스 전문 사내독립기업 ‘라이버스’의 출범과 함께 레
[더케이뷰티사이언스] 레페리(Leferi)가 라이브커머스 전문 사내 독립기업을 구축하고 본격적으로 라이브커머스 비즈니스를 가속화한다.뷰티&라이프스타일 인플루언서 비즈니스 그룹 ‘레페리’(대표 최인석)가 라이브커머스 사업을 고도화하기 위해 라이브커머스 전문 사내 독립 기업(CIC)인 ‘라이버스(LIVERCE)’를 공식 출범한다고 30일 밝혔다.라이버스는 기존 흩어져 있던 라이브커머스 관련 사업들의 시너지를 극대화하기 위해 신설된 레이블로 P2C(Person to Community Commerce) 기반의 차별화된 커뮤니티형 라이브커머
[더케이뷰티사이언스] 2년 여간 지속됐던 코로나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되며 색조 화장품 업계가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뷰티&라이프스타일 인플루언서 비즈니스 그룹 ‘레페리’(대표 최인석)가 자사 마케팅 비즈니스 본부로 인입된 색조 브랜드·제품 부문 프로젝트 요청 및 진행 건수를 분석한 결과 4월 평균 매주 2배씩 증가하고 있다고 4월 28일 밝혔다.색조메이크업 부문은 화장품 업계에서 코로나19의 영향을 가장 큰 타격을 받은 시장이다. 실제 지난 2년간 레페리에서 집행된 색조 메이크업 제품의 마케팅 협업 건수도 코로나19가 발발한
[더케이뷰티사이언스] 뷰티의 개념이 단순 외모 가꾸기에서 더 나은 라이프스타일로 확장되며 생활 전반 곳곳 인플루언서 효과를 기대하는 기업들의 러브콜이 이어지고 있다.여성 뷰티&라이프스타일 인플루언서 비즈니스 그룹 ‘레페리’(대표 최인석)가 2021년에 집행한 인플루언서 마케팅 추이를 분석한 결과 홈리빙, 식품 등 뷰티 외 부문의 프로젝트가 전체 프로젝트의 4분의 1을 차지하며 전통 화장품 시장에서 라이프스타일로 뷰티 영역의 확장이 빠르게 전개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이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높아진 건강과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더케이뷰티사이언스] 뷰티 인플루언서 비즈니스 그룹 레페리(Leferi, 대표 최인석)가 새 보금자리를 마련하고 제2의 시대를 향한 도약에 나선다.레페리는 사업 확대에 따른 우수인재 채용과 업무환경 개선을 통한 내부결속력 강화를 위해 삼성역 부근의 오토웨이타워로 사옥을 확장 이전했다고 12월 13일 밝혔다.레페리는 사옥 이전과 함께 뷰티를 넘은 비즈니스 영역 확장과 인플루언서 커머스 사업에 본격적으로 속도를 낼 계획이다. 현재, 사업 추진을 위한 관련 크리에이터 육성과 상품 개발, 제반 인프라 구축을 검토하고 있다. 또, 비즈니스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위드 코로나'와 함께 국내 뷰티 업계의 색조 시장이 활기를 되찾고 있는 모습이다.뷰티 인플루언서 비즈니스 그룹 ‘레페리’(대표 최인석)가 단계적 일상회복 시행에 대한 정부 발표 이후 색조 브랜드 제품에 대한 광고 수요가 2주 새 약 58% 증가했다고 11월 10일 밝혔다.레페리는 장기화된 코로나로 침체되었던 색조 시장의 동향을 파악하고자 정부가 위드코로나를 공표한 지난 25일 이후 자사 마케팅 비즈니스에 인입된 광고 문의 와 실제 집행 건수를 분석했다. 그 결과, 위드코로나 발표 이후인 10월 25일부터 11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인문학적 가치를 추구하는 스타트업 레페리가 세상의 정답으로부터 자유를 추구하는 기업의 본질적 가치를 담은 서체를 선보였다.뷰티 인플루언서 비즈니스 그룹 ‘레페리’(대표 최인석)가 한글개발 및 타이포브랜딩 전문기업 윤디자인 그룹과의 협업을 통해 개발한 레페리타입(Leferi Type) 서체 8종을 공개하고 무료로 배포한다고 10월 15일 밝혔다.이번 프로젝트는 레페리가 추구하는 인문학적 가치와 기업의 본질을 서체에 담아 공유함으로써 구성원과 크리에이터, 그리고 사회와 소통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고자 진행됐다.레페
[더케이뷰티사이언스] 레페리(Leferi)가 위드코로나 시대, K-뷰티의 진정한 가치에 대해 논하며 성장을 위한 키워드와 방향성을 제시했다.뷰티 인플루언서 비즈니스 그룹 ‘레페리’ 최인석 대표가 지난 10월 7~9일까지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열린 2021 대한민국 뷰티박람회(2021 K-BEAUTY EXPO)’에 연사로 참여해 코로나 팬데믹 이후의 2021 뷰티 트렌드와 위드 코로나 시대의 뷰티 시장에 대한 미래 전망을 내놓았다. 이번 ‘K뷰티 인사이트 콘서트’는 킨텍스가 주최하고 더케이뷰티사이언스가 주관했다.최인석 대표는
[더케이뷰티사이언스] 메이크업 장인으로 불리는 뷰티크리에이터 민스코의 다양한 메이크업 스타일링을 이제 카메라필터로 직접 시연해 볼 수 있게 됐다.뷰티 인플루언서 비즈니스 그룹 ‘레페리’(대표 최인석)가 소속 인기 뷰티크리에이터 민스코와 국내 1위 AR 카메라 앱 스노우(Snow)가 협업해 개발한 민스코 AR필터를 런칭했다.이번 협업은 포스트코로나 시대의 새로운 디지털메이크업 트렌드를 제시하기 위해 기획됐다. 코로나로 인해 다양한 메이크업 연출이 어려워 개성 표출의 한계를 느끼는 MZ세대와 오프라인 매장 내 화장품 테스트 금지로 적합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촉망받는 제품들이 공개됐다. 뷰티 인플루언서 비즈니스 그룹 레페리(대표 최인석)는 ‘대한민국 유튜버’s 어워즈 라이징스타 2021(Korea YouTuber’s Awards Rising 2021)’을 개최하여 올해의 유망 뷰티 브랜드와 제품 43개를 발표했다. 국내 882명의 뷰티 크리에이터들이 선정에 참여했다.‘브랜드 부문’은 총 6개 분야(종합·스킨케어·메이크업·헤어·메이크업툴·렌즈)의 1위 브랜드를 선정했다. 올해 가장 주목받는 라이징 스타 브랜드는 △종합: 헤라, △스킨케어: 넘버즈인, △메이크업: 페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