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케이뷰티사이언스] 아모레퍼시픽 권구상 책임연구원이 대한화장품학회가 지난 11월 18~19일 웨비나(온라인 학술발표)로 주최한 추계학술발표대회에서 ‘뇌파 신호 기반 실시간 감정 인식 솔루션 개발 및 활용 연구’로 우수발표상을 받았다.더케이뷰티사이언스는 매거진 2020년 8월호(vol.20)에서 ‘화장품과 뇌과학의 만남, 소비자 감성 연구의 첨단을 향하다’라는 제목으로 권구상 연구원의 기고를 게재한 바 있다. 또 권 연구원과 인터뷰를 진행했다.이번 학술대회에서 권구상 책임연구원은 ‘뇌파 신호 기반 실시간 감정 인식 솔루션 개발 및
지난 5월 명동 아이오페 랩이 리뉴얼 오픈하면서, 소비자가 개인 맞춤형 솔루션을 경험할 수 있는 체험형 공간이 생겼다. 아이오페 랩을 방문하면 아이오페 제품 테스트 및 구매를 할 수 있는 ‘솔루션 랩’(1층)과 맞춤형 3D 마스크 & 세럼 제조 및 매달 색다른 테마 연구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커스텀 뷰티 랩’(2층), 그리고 피부 측정과 유전자 분석을 통한 상담이 진행되는 ‘스킨 사이언스 랩’(3층)을 만날 수 있다. 그중 첫 테마 연구로 ‘뇌파 측정’을 진행한 아모레퍼시픽 고객감성 Lab의 권구상 책임연구원을 만났다. 어떤 연구를
1. 권 연구원은 성균관대학교에서 생명과학과와 심리학과를 전공하고 뇌과학으로 석·박사학위를 받았다. 한국표준과학연구원 (Center for Biosignals)과 독일 뮌헨대학교(Research Unit Biological Psychology) 방문 연구원, 그리고 성균관대학교 뇌과학이 미징연구단(IBS)에서 박사 후 연구원을 거쳐 현재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 고객감성 Lab의 책임연구원으로 재직 중이다. 산업에서 활용되는 뇌과학 ‘뉴로마케팅’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행위는 다양한 감각을 동원한다. 이 컬러는 나와 어울리는지, 이 향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