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ynote - ‘Sensory inclusion in cosmetics : Future perspectives that will inspire innovation’포스트-팬데믹이라는 새로운 환경에 직면한 소비자들은 새로운 감각적인 경험을 요구하고 있다. 감각적 수용을 통해 차별화된 경험을 만들어 내고 각 개인의 특정 요구에 따르는 제품을 경험할 수 있는 방법이 필요하다. 감각적 수용을 통한 방법은 암묵적 혁신이며 이는 신경과학을 기반으로 가능하며, 화장품 산업에서 제품을 평가하는 방식에 있어 필요한 혁신이다. 화장품을 통해 향이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아모레퍼시픽 권구상 책임연구원이 대한화장품학회가 지난 11월 18~19일 웨비나(온라인 학술발표)로 주최한 추계학술발표대회에서 ‘뇌파 신호 기반 실시간 감정 인식 솔루션 개발 및 활용 연구’로 우수발표상을 받았다.더케이뷰티사이언스는 매거진 2020년 8월호(vol.20)에서 ‘화장품과 뇌과학의 만남, 소비자 감성 연구의 첨단을 향하다’라는 제목으로 권구상 연구원의 기고를 게재한 바 있다. 또 권 연구원과 인터뷰를 진행했다.이번 학술대회에서 권구상 책임연구원은 ‘뇌파 신호 기반 실시간 감정 인식 솔루션 개발 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