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케이뷰티사이언스] 한국콜마가 사단법인 한국산업디자이너협회(kaid) 등과 ‘2023 핀업 컨셉 디자인 어워드’를 공동개최한다. 한국콜마는 지난해에도 이번 어워드를 통해 패키징 산업 디자인 활성화에 나섰다.핀업 컨셉 디자인 어워드는 사단법인 한국산업디자이너협회(kaid)가 주최,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며 한국콜마와 시디즈가 공동 개최하는 대학생 공모전이다. 주최측인 한국산업디자이너협회는 1972년에 설립된 국내 산업 디자인 업계를 대표하는 협회다.이번 공모전은 일반 분야(kaid)와 기업 분야(한국콜마, 시디즈)로 나눠서 진행된다
[더케이뷰티사이언스]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으로 발돋움하고 있는 CJ올리브영(올리브영)이 건강식품을 잇는 차세대 성장 동력으로 ‘이너뷰티(Inner Beauty)’ 육성에 나선다고 6월 29일 밝혔다. 이너뷰티는 내면(inner)과 아름다움(beauty)의 합성어로, 섭취를 통해 몸속부터 건강하고 아름답게 가꾸는 것을 의미한다.올리브영은 최근 건강도 즐겁게 관리하려는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열풍이 불면서 이너뷰티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것에 주목했다. 화장품을 바르거나 영양제를 섭취하는 것에 더해, 일상에
[더케이뷰티사이언스] 필자는 베트남에 생활하면서 베트남의 많은 문화적 요소가 ‘신뢰’에 바탕을 두고 있음을 알았다. 신뢰는 어느 곳에서든지 중요한 요소이지만, 신뢰의 범위와 신뢰의 대상에 따라서 문화적 차별화 요소가 될 수 있다. 이 신뢰에 대해서 잘 보여주는 아주 재미있는 것 중 하나가 있는데 바로 ‘금고(safe)’이다. 한국에서는 언제가부터 개인이 금고를 가지고 있는 경우는 많이 없어진 것 같다. 신용 사회이다 보니 대부분 전산화 되어 있기 때문이다. 그런데 베트남에서는 이 금고 제품들이 여전히 많이 팔리고 있다. 대부분의 집
[더케이뷰티사이언스] 화장품소재 및 원료의약품 전문기업 대봉엘에스(대표 박진오)가 오는 4월 7일 오전 10시30분부터 쉐라톤 그랜드 인천 호텔에서 '2023 바스프(BASF) & 대봉엘에스 클린뷰티 원료 심포지엄'을 개최한다.대봉엘에스와 바스프가 공동 주최하는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기존의 클린뷰티에서 과학적 혁신을 더한 '클린니컬 뷰티(Cleanical Beauty, Clean과 Clinical의 합성어)'를 슬로건으로 정해 뷰티 업계가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과 새로운 전략을 제시한다.클린뷰티는 MZ 세대를 중심으로 비건, 지속
[더케이뷰티사이언스] 더케이뷰티사이언스가 더 재미있고, 더 유익한 '더케이뷰티 트렌드 인사이트 콘서트(The K-BEAUTY Trend Insight Concert)’를 선보입니다.첫 번째로 패션, 뷰티렌즈, 화장품 업계에서 일하는 MZ세대들이 ‘MZ세대의 트렌드 읽기와 MZ세대와의 소통법’을 이야기합니다. 임직원이 함께 들으면 좋습니다. MZ세대들의 핫플레이스 ‘성수’에서 열립니다.• 일시 : 2022년 2월 17일(목) 오후 1시~5시• 장소 : 공간 와디즈(지하철 2호선 뚝섬역 5번 출구 인근)• 참가비 : 7만7천원(VAT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스트리트 컬처 브랜드 토니모리가 글로벌 Z세대들이 모여있는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홍대 토니모리 월드(Hongdae TONYMOLY World)’를 론칭했다.토니모리는 지난 10월 26일 론칭한 ‘홍대 토니모리 월드’는 재미있고 힙한 트렌드를 소비하는 1020 글로벌 유저와의 접점을 확대하고 토니모리 팬들과 새로운 방식으로 소통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전 세계 미래 세대들과 만날 수 있는 가장 친근하고, 글로벌 트렌드로 자리 잡은 메타버스를 채택하였으며 옴니 채널적인 특성을 더해 토니모리만의 월드를 구축했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아모레퍼시픽과 ‘코스알엑스(COSRX)’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글로벌 뷰티 시장에서 성장하기 위한 시너지 창출에 나선다.㈜아모레퍼시픽(대표 안세홍)은 지난 9월 17일 공시를 통해 ㈜코스알엑스(대표 전상훈)의 소수 지분을 확보하는 투자 계약을 체결했으며, 앞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2013년 설립된 코스알엑스는 민감 피부를 위한 저자극 스킨케어 브랜드다. ‘오리지널 클리어 패드’, ‘아크네 패치’, ‘굿모닝 젤클렌져’ 등 히트 상품을 중심으로 놀라운 글로벌 성장세를 보이며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아모레퍼시픽은 2030년 달성을 목표로 하는 지속가능경영 5대 약속을 공개하며, 관련 주제로 '공감 포럼'을 지난 6월 2일 열었다.온라인 라이브 방송을 통해 진행된 이날 포럼은 지속가능경영 약속 실천의 일환이자 환경의 날을 기념해 마련됐으며, 가치소비를 실천하고 확산하는 데 앞장서고 있는 연사를 초청해 ‘MZ세대의 가치소비’라는 주제로 강연을 열었다.첫 번째 강연은 이메일 구독 서비스 ‘일간 이슬아’의 발행인이자 비건 지향인으로 목소리를 내고 있는 이슬아 작가가 '기후 위기와 비건지향 소비'에 대해 발표했다.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코로나19 시대는 불신의 시대다. 가까운 사람이 아니면 모두를 의심한다. 혹시 내 옆의 누군가가 확진자가 아닐까, 멀리서 들리는 기침 소리에 흠칫 놀라며 실눈을 뜨게 되는 그런 시대. 하지만 역설적이게도 의심과 불신의 이면엔 신뢰를 갈구하는 사람들의 마음이 담겨 있다. 인간은 태생적으로 함께 살아가야만 하는 사회적 동물이기 때문이다.(동아비즈니스리뷰 310호(2020년 12월), ‘효율적이고 공감 받아야 살아남는다.’)그래서 코로나19 시대는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에 대한 가치가 그 어느 때 보다 높아진 시대라
1. 문인선 (주)아트앤컴(옛 아트앤커뮤니케이션) 실장은 (재)나눔과평화재단에서 홍보 업무를 시작했다. 이후 인천대교에서 언론홍보, 행사홍보부터 온라인마케팅, 사회공헌 업무 등 홍보 업무를 10년간 했다. 서강대 언론대학원에서 광고홍보학을 전공하며 홍보에 대한 전문 지식을 갖추었다. 현재 (주)아트앤컴에서 ‘진정성’을 담은 콘텐츠 기획과 제작에 힘쓰며,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온라인마케팅을 위해 다양한 실험을 하고 있다. 공저로 『작은 회사의 마케팅은 달라야한다』(이연수, 문인선 지음, 2020년)를 썼다. 얼마 전 작은 화장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