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케이뷰티사이언스] 동성제약(대표 이양구)이 중국 주요 이커머스 플랫폼인 도우인 및 티몰에 동성제약의 건강 기능 식품 및 화장품 브랜드관을 오픈했다.동성제약은 중국 내 왕홍 마케팅 및 이커머스 전문 운영사인 KCM 사와 운영 계약을 체결하고 연 매출 65억 원 정도를 예상하고 있다고 6월 21일 밝혔다.동성제약은 올해 초 오픈한 티몰 'OTC 의약품 브랜드관'을 시작으로 금번 도우인과 티몰 두 주요 플랫폼에 '건강 기능 식품 및 화장품 브랜드관'을 동시 오픈함으로써, 중국 시장에서 순항 행보를 이어 나가고 있다.브랜드관에서는 동성
[더케이뷰티사이언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글로벌 화장품시장 수출 동향 및 대응전략 세미나’를 오는 5월 11일(목) 오전 9시 20분부터 12시까지 서울 코엑스 300호에서 개최한다. 이 세미나는 ‘2023년 BIO KOREA’와 연계되어 마련됐다.양지영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뷰티화장품팀 팀장이 ‘화장품 산업의 수출동향과 전망’을, 박현진 신한금융투자 리서치센터 연구위원이 ‘글로벌 화장품 산업 전망 및 수출 대응 전략’을, 이의권 유로모니터 과장이 ‘글로벌 이커머스 시장 동향 및 디지털 채널 수출전략’을, 하진석 아마존코리아 매니저가
[더케이뷰티사이언스]엔데믹과 함께 중국의 리오프닝 기대감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중국 마케팅 컨설팅전문기업 코스모스코리아그룹이 중국을 대표하는 콘텐츠 플랫폼들과 손잡고 K뷰티의 중국 라이브 커머스 시장 진출을 지원한다.코스모스코리아그룹은 현재 티몰과 타오바오, 도우인(틱톡), 샤오홍슈, 콰이쇼우 등 중국을 대표하는 콘텐츠 플랫폼에 특화된 맞춤형 서비스를 수행해나가고 있다. 2017년 한국 기업의 중국 진출을 위한 모든 것을 지원하는 컨설팅기업으로 출발한 코스모스코리아는 지금까지 화장품을 비롯해 제약과 바이오 및 의류와 식음료, 유통에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아모레퍼시픽그룹이 알리바바 그룹과 지난 9월 11일(수)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빅데이터에 기반한 소비자 연구와 신제품 개발 등에 긴밀하게 협력하기로 했다. 또 항저우시 알리바바 시시단지 인근에 협업 사무소인 ‘A2항저우 캠프’를 열고 알리바바 그룹의 티몰 이노베이션 센터(Tmall Innovation Center)와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아모레퍼시픽의 찰스 카오(Charles Kao) 중국법인장은 “빠르게 변화하는 중국 뷰티 시장에서 제품 혁신과 디지털 마케팅의 중요성이 더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왕홍이기라보다 내가 좋아하는 제품을 소비자에게 추천해주는 여성들의 친구라고 생각한다.”중국의 유명 왕홍(網紅) ‘웨이야(薇娅, 비야·Viya)’가 23일 오후 서울 서대문구 그랜드힐튼호텔(서울)에 나타났다.웨이야는 알리바바의 티몰(天猫), 타오바오(淘宝)와 같은 중국 온라인 쇼핑 채널에서 실시간 인터넷 방송 ‘쯔보(直播)’를 통해 전체 판매 1위를 차지한 왕홍이다. 웨이야는 2018년 광군제(11월 11일)에서 하루 매출만 3억3000만 위안(약 557억원)을 올렸다고 한다. 현재 보유 팬 수만 540여만명에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알리바바의 티몰(天猫)과 타오바오(淘宝)는 올해 3월부터 통합 전략을 펼치고 있다. 앞으로 2~3년내에 성장 가능성이 큰 1000개 브랜드를 육성하고, 1억개의 브랜드를 입점 시키겠다. 한국에서는 화장품, 뷰티, 생활용품 기업을 중점적으로 유치할 계획이다.”23일 오후 서울 서대문구 그랜드힐튼호텔(서울) 컨벤션홀에서 열린 ‘2019 한국브랜드 교류회(2019 Tmall Taobao Korea Brand Exchange Meeting)’에서 티몰(天猫) 뷰티부문 천시 총경리는 ‘은하로(银河路) Plan 티몰 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