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조(色調, make-up) 화장품이란 무엇인가?”마르코 난니니(MARCO NANNINI) 케이오니리카 코스메틱스(kOnirica Cosmetics) 대표에게 가볍게 던진 질문이었다. 그의 답변은 진중했다. “짧지만 굉장히 심오한 질문이다. ‘색조화장품(color cosmetic)’이란 무엇인지 여러 번 생각했었다. 색조화장품은 ‘창의력과 과학의 조합’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무척 어렵다. 연구원은 과학적인 지식을 알고 있어야 하고, 창의적인 아티스틱(artistic)한 감각도 갖추고 있어야 한다. 이 두 가지 요소가 조화를 이루
“민텔 코리아 백종현 지사장과의 독점 인터뷰는 글로벌 마켓 리서치 업계에서 민텔이 어떻게 혁신을 선도하고 있는지, 그리고 한국 시장에서 이 회사가 추구하는 방향에 대해 깊이 있는 탐구(insight)를 제공한다. 백 지사장은 민텔의 독특한 데이터 수집 방식과 분석 서비스, 인공지능 기반의 최신 리서치 도구인 민텔 리프(Mintel Leap) 출시와 같은 중요 성과를 상세히 공유하며, 이 모든 혁신이 기업들이 시장 변화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전략적 의사 결정을 내리는 데 어떻게 도움을 주고 있는지 설명한다. 앞으로 민텔 코리아는 데이터
글로벌 마켓리서치기업인 민텔Mintel, www.mintel.com은 Mintel GNPD를 통해 각 국에서 출시된 제품 가운데 성분, 콘셉트, 텍스쳐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구성을 검토해 혁신적인 제품(WHO’S INNOVATING IN BEAUTY?)을 매월 선정하고 있다. 민텔은 런던, 시카고, 상하이, 벨파스트, 뒤셀도르프, 쿠알라룸프, 뭄바이, 뮌헨, 뉴욕, 상파울루, 서울, 싱가포르, 시드니, 도쿄, 토론토에 있는 지사를 통해 데이터를 수집하고 전문적인 분석을 진행하고 있다. 더케이뷰티사이언스는 민텔이 선정한 글로벌 혁신 제
[더케이뷰티사이언스] 더케이뷰티사이언스가 주최·주관한 트렌드·R&D 세미나가 지난 12월 7일과 8일 서울 지하철 2호선 역삼역 포스코 역삼 이벤트홀(3층)에서 열렸다. 12월 7일 ‘2023 뷰티인사이트 트렌드 콘서트(BEAUTY Insight Trend Concert)’에는 140여명, 12월 8일 ‘2023 K뷰티 R&D 리뷰 콜로키움(K-beauty R&D review colloquium)’에는 7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세미나의 이모저모를 카메라에 담았다.
[더케이뷰티사이언스] 더케이뷰티사이언스가 한 해 동안의 K뷰티를 짚어 보고, 다음(next) K뷰티를 준비하는 ‘2023 뷰티인사이트 트렌드 콘서트(BEAUTY Insight Trend Concert)’와 ‘2023 K뷰티 R&D 리뷰 콜로키움(K-beauty R&D review colloquium)’을 서울 지하철 2호선 역삼역 포스코타워 역삼 이벤트홀(3층)에서 각각 개최한다.12월 7일(목) ‘2023 뷰티 인사이트 트렌드 콘서트’에서는 대한상공회의소, 바이브컴퍼니의 생활변화관측소, 무신사, 와디즈, 스태티스타(Statista
[더케이뷰티사이언스] "2024년에는 소비자들이 심신의 아름다움을 추구하고,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한 효율적인 뷰티 기술을 활용할 것이며, 개인 취향에 맞춘 높은 품질의 제품을 제공하는 브랜드가 등장할 것이다."소비재 분야의 글로벌 트렌드 전문 기업 민텔이 2024년 글로벌 뷰티 및 퍼스널 케어 시장에 영향을 미칠 트렌드를 이같이 분석하고, 한국어 버전을 지난 11월 6일 공식 발표했다.민텔은 2024 글로벌 뷰티 및 퍼스널 케어 산업에 영향을 미칠 세 가지 주요 트렌드로 △Sophisticated Simplicity △NeuroGl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조윤희 경희대학교 동서의학대학원 의학영양학과 교수가 오는 10월 13일 오후 ‘2023 하반기 비건 트렌드 전략 세미나’에서 ‘피부 건강의 개념 및 관련 생체지표를 이용한 건강기능식품의 개발 전략’을 발표한다.이 세미나는 10월 13일(금)~15일(일) aT센터 제2전시장에서 열리는 ‘제8회 베지노믹스페어 비건페스타&그린페스타’의 프로그램으로 마련됐다.이와함께 오는 10월 14일(토)~15일(일) ‘비건 토크 콘서트’가 진행된다. 제주 로컬 농부들의 모임 올바른농부장과 글로벌 기업 러쉬 리제너레이션 캠페인의 ‘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최근들어 트렌드 보고서를 쓰기위해 한국 케이스를 찾느라 힘들다. 한국이 제일 잘하기 때문이다. 이제 한국은 트렌드의 패스트 팔로어(Fast follower)가 아니라 리더가 되었다. 이 사실을 잊지 말았으면 좋겠다. 그리고 이제는 해외의 케이스만 볼것이 아니라 그 케이스 이면에 있는 왜(Why) 사람들은 이걸 좋아하고, 왜 이런 것들을 선택했는지 고민했으면 좋겠다.”소비자 전략 컨설팅사 트렌드랩 506(Trendlab 506) 이정민 대표는 지난 9월 20일 오후 서울 포스코타워 역삼 3층 이벤트홀에서 열린
[더케이뷰티사이언스] 글로벌 시장조사회사인 유로모니터 인터내셔널(한국지사장 최승용)은 2022년 뷰티&퍼스널 케어 시장 분석 결과 및 전망과 함께,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 뷰티 시장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뷰티 트렌드를 7월 6일 발표했다.유로모니터에 따르면 2022년 글로벌 뷰티&퍼스널 케어 시장 규모는 물가상승률 제외 기준 전년 대비 0.4% 하락한 5300억 달러를 기록했다. 엔데믹에 접어들며 주요 국가들이 일상으로의 회복을 꾀했지만, 중국 등 자택 격리 정책이 장기화된 주요 국가들은 저조한 시장 성장에 영향을 미쳤다. 한편 한국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원장 이재란)이 2023년 ‘글로벌 코스메틱 포커스’ 1호 중국·일본편을 발간했다고 지난 4월 14일 밝혔다. ‘글로벌 코스메틱 포커스’는 지난해 16개국을 대상으로 월간 10회 발간한 데 이어, 올해 말까지 20개국을 대상으로 월간 10회와 기획편 2회를 상·하반기로 나누어 총 12회 발간할 예정이다.□ 中 숏폼 동영상, 日 O2O 경험 통한 화장품 구매 이어져이번 첫 호는 중국 ‘더우인(DOUYIN)의 숏폼’이 핫하다는 것에 주목했다.중국에서는 숏폼 동영상의 인기를 타고 중국판 틱톡인 ‘더우인(DOUYIN)’
[더케이뷰티사이언스] ‘Wave, Chance, Breakthrough(변동, 기회, 돌파구)’ ‘The Next Commerce 2023’의 올해 주제입니다. 2023년 글로벌 경제는 이전에 겪어보지 못한 종류의 인플레이션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팬데믹 이후 경제가 연이은 변동성에 내던져지면서 소비는 크게 요동치고 있지만, 기업들에겐 이에 대처할 과거의 데이터가 없습니다. 이제 리테일러들은 리테일에 머무르지 않고 더 큰 생태계를 모니터링하는 중입니다. ‘The Next Commerce 2023’에서 업계 최고의 패널들과 의견을 나눕
화장품소재 및 원료의약품 전문기업 대봉엘에스(대표 박진오)가 ‘2023년 IP(지식재산)기반 해외진출 지원 사업(글로벌IP스타기업)’에 재선정됐다. 2018년에 이어 두 번째다. ‘2023년 IP기반 해외진출 지원 사업’은 특허청의 추진 하에 한국발명진흥회가 수행하는 사업으로, 해외 진출 가능성이 높은 유망 중소기업을 선정해, △해외권리화비용지원 △지식재산 종합 컨설팅 △디자인 및 브랜드 개발 △특허기술홍보영상제작 등을 3년간 지원한다.대봉엘에스는 특허맵과 다양한 지원사업을 통해 당근잎, 홍삼박, 유자씨 등의 업사이클링 소재 및 항
[더케이뷰티사이언스] 글로벌 시장조사회사인 유로모니터 인터내셔널(한국지사장 최승용)은 2023년 커머스 시장의 TOP 5 디지털 쇼핑객 트렌드를 지난 2월 17일 발표했다. 유로모니터 TOP 5 디지털 쇼핑객 트렌드는 새로운 기술이 2023년 이커머스 시장에 어떻게 영향을 미칠지 살펴볼 수 있는 트렌드로, 브랜드들에게 가장 영향을 미칠 핵심 디지털 트렌드로 선별됐다.유로모니터는 2009년에 비해 오늘날 디지털 소비자로 분류되는 사람이 약 34억 명 더 많다고 분석했다. 또한 온라인으로 물건 및 서비스를 구매하는 디지털 쇼핑의 규모는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손성민 리이치24시코리아(주) 대표가 오는 3월 28~30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화장품 원료·소재 전문 전시회 ‘인-코스메틱스 글로벌(in-cosmetics global)’에서 ‘중국 화장품 규제 변화와 대응’과 ‘한중 화장품 시장 트렌드’를 주제로 각각 발표한다. 이번 전시회에서 어워즈(Awards) 심사위원으로도 위촉됐다. 리이치24시코리아는 글로벌 규제 컨설팅 및 글로벌 인허가 대행기관이다.‘중국 화장품 규제 변화와 대응’은 오는 3월 29일(수, 오후 2시~2시 45분), ‘한중 화장품 시장 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