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케이뷰티사이언스 2022년 3월호 CONTENTS
[더케이뷰티사이언스] K뷰티 글로벌 R&D 경쟁력 강화를 위해 탄생한 더케이뷰티사이언스가 매거진 2021년 1월호(vol.25)부터 12월호(vol.36)까지 목차를 무료로 드립니다. 매호 마다 주제, 필자 등을 세세하게 정리해, 필요한 콘텐츠를 빠르고, 편리하게 찾을 수 있습니다.또 더케이뷰티사이언스는 2021년 4월호(Vol. 28)부터 교보문고, 영풍문고, 반디앤루니스, 중·소형서점 등 전국 오프라인서점과 예스24, 인터파크, 알라딘 등 온라인 서점에서 누구나 구입할 수 있도록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많은 관심을
[더케이뷰티사이언스] KOTRA(사장 유정열)는 지난 11월 16일 인터비즈(Interbiz, 대표 이강운)와 함께 ‘2022 글로벌 비즈니스 트렌드 온라인 설명회’를 개최했다.올해 5회째인 이번 설명회는 코로나19로 더욱 빨라진 시장 변화를 다각적으로 분석하고 우리 기업의 사업전략 수립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기획, 마케팅 관계자 및 창업 희망자 200여 명이 미래 시장 동향을 파악하고 새로운 사업기회를 선점하기 위해 온라인으로 참석했다.이번 설명회에서는 각 분야 트렌드 전문가 4명이 나서 △세계 트렌드 △소비 트렌드 △경제 트렌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아모레퍼시픽이 콘텐츠 플랫폼인 ‘뉴스스퀘어’를 통해 대내외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나섰다.아모레퍼시픽 뉴스스퀘어는 2013년 사내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만든 임직원 전용 플랫폼이다. 올해부터는 사내에 공유하는 소식뿐만 아니라 아모레퍼시픽의 ESG 경영, 임직원 칼럼 및 참여 영상, 보도자료 등을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소통할 수 있도록 새롭게 문을 열었다.About Amorepacific 메뉴는 아모레퍼시픽과 관련된 이야기들을 읽기 쉽게 풀어낸 AP Story와 지속가능경영 및 CSR 주제의 카드뉴스를 볼 수 있는
[더케이뷰티사이언스] 마케팅 방식은 시대에 따라 진화해 왔다. 불과 얼마 전까지 연예인들이 대거 차지했던 광고는 최근 ‘인플루언서(influencer)’로 대체되고 있다. 단순한 리뷰형 홍보성 콘텐츠가 아닌, 직접 제품을 출시하거나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는 등 인플루언서들은 광활한 행보를 보이고 있다.하지만 빠른 성장의 이면에 나타나는 그림자도 있다. 우후죽순 생겨나는 인플루언서 콘텐츠에 소비자들이 피로감을 느끼면 브랜드 가치가 하락하고 마케팅 효과도 떨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이러한 우려에 새로운 방식을 제안한 회사가 있다. 뷰티 인
[알림]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콘텐츠 목차 무료 제공 K뷰티 글로벌 R&D 경쟁력 강화를 위해 탄생한 더케이뷰티사이언스가 올해로 창간 3년째를 맞이했습니다.더케이뷰티사이언스는 독자 여러분이 다양하고 깊이있는 본지 콘텐츠를 더욱 편리하게 검색할 수 있도록 2018년 창간 예비호부터 2020년 12월호까지 목차를 무료로 드립니다. 매호 마다 주제, 필자 등을 엑셀 파일로 정리해, 필요한 콘텐츠를 빠르고, 편리하게 찾을 수 있습니다.독자 여러분의 많은 관심을 바랍니다.
[더케이뷰티사이언스] 2019년 출시를 계획하고 있는 브랜드와 제품을 기획하면서 어느 때보다 고민이 깊다. 시장에 나가 조사를 해봐도, 자리에 앉아 인터넷을 두드려봐도 '더 이상의 새로운 콘셉트가 또 있을 수 있을까?' 싶을 정도로 정말 많은 브랜드 콘셉트와 제품 콘셉트에 사기가 꺾이기도 한다. 제약회사에서 기획하는 화장품은 대개 성분 또는 기술을 앞세운다.제약회사뿐만 아니라 더 새로운 성분을 찾아서 좀 더 다른 적용 기술을 찾기 위해서 많은 화장품 연구원과 상품기획자들이 씨름하고 있다. 하지만 미투(me too) 상품이 범람하는
2019년 2월호 CONTENTS NOTICE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인터내셔널판’ 안내 09MEMBERS 더케이뷰티사이언스 감수·편집·컨설팅 위원 10EDITOR'S LETTER “감사합니다” 14COVER STORY K뷰티를 세상에 처음으로 알린 ‘BB크림’ 15THE ART IN SCIENCE BB CREAM(HANSKIN) 16OPINION ‘논문을 써야 하는 이유’ 18REVIEW PAPER 자외선 차단제의 인체와 환경에 대한 유해 영향 22RESEARCH PAPER 30 Ⅰ 맞춤형 소비시대, 맞춤형화장품으로 중심이동 Ⅱ 제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