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케이뷰티사이언스]지난 한주간 있었던 국내외 뷰티&헬스 관련 이슈 정리했습니다.지난해 어려운 환경에서도 국내 화장품 기업들이 연구개발(R&D) 투자를 확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3분기 기준 아모레퍼시픽(894억→︎994억)과 LG생활건강(1148억→︎1273억), 애경산업(120억→︎130억), 한국콜마(882억→︎935억), 코스맥스(359억→︎392억) 등이 R&D 투자를 확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갓성비'의 명소로 해외 관광객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다이소'의 열기가 좀처
[더케이뷰티사이언스] ‘Re:NK’는 코웨이의 화장품 브랜드로서, 상당한 인지도가 있는 브랜드라 할 것입니다. 그런데 코웨이는 이 브랜드를 LG생활건강에 빼앗긴 적이 있습니다.아래는 Re:NK 상표의 등록원부입니다. 이를 보면 상표권이 LG생활건강으로 넘어간 것이 보입니다.도대체 왜 코웨이는 Re:NK 상표권을 LG생활건강에 넘겨야 했을까요?LG생활건강의 ‘리엔’과 유사하다!이유는 코웨이가 LG생활건강이 제기한 상표침해소송에서 패하였기 때문입니다.LG생활건강은 코웨이의 ‘Re:NK’가 자사의 ‘리엔’ 상표권을 침해한다고 주장하며 소
[더케이뷰티사이언스 2019년 4월호] 민텔Mintel이 운영한 ‘이노베이션존innovation zone ’에는 모두 16개 제품이 선보였다.국가별로는 한국 6개, 미국 6개, 일본 2개, 영국 2개로 나타났다.한국 제품은 △이네이처E Nature의 ‘이로울 이 쑥 릴리프 크림플Iroul:Mugwort Relief Cream-Poule’ △바이애콤By Ecome의 ‘허니 글로우 세라 크림Honey Glow:Cera Cream’ △에스쁘아espoir의 ‘스킨 글로우 워터Skin Glow Water ’ △코스모코스Cosmocos의 ‘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