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케이뷰티사이언스] 제품만 잘 만들면 팔리는 시대가 저물고 있습니다. 왜일까요?여러 이유가 있겠습니다만 본격적인 글로벌 시대를 맞아 하루가 다르게 치솟고 있는 소비자의 눈높이 그리고 이같은 흐름에 맞춰 점점 더 어렵고 까다롭게 변해가는 각국의 규제 등이 주요 원인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여기에 전 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디지털과의 융복합 열풍도 어렵지만 극복해야 할 과제로 대두되고 있습니다.요즘 사업을 잘 하고 있는 화장품기업들을 들여다보면 몇 가지 공통점이 있습니다.첫 번째 급변하는 국내외 규제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있다는
1978년 창업한 (주)인터케어는 한국 화장품 원료 산업의 1세대로 기술력을 바탕으로 하는 원료 공급부터 화장품 트렌드에 대한 인사이트 제공 및 자체 원료 세미나까지, 올인원 서비스를 제공하며 화장품 원료 유통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기업으로 성장했다. 화장품 불모지 한국에서 K-뷰티로 글로벌 뷰티 트렌드를 이끄는 나라가 된 지금. 인터케어는 그 시간 속에서 어떤 변화와 혁신을 통해 지금까지 성장할 수 있었을까. 올해로 창립 46년이 되는 인터케어를 찾아 인터케어가 지향하는 기업 가치는 무엇인지, 앞으로 인터케어가 꿈꾸는 미래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아모레퍼시픽과 LG화학은 지난 10월 16일 서울시 용산구 아모레퍼시픽 본사에서 '지속가능한 친환경 패키지 소재 개발 및 공급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을 통해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과 생활용품 포장재 제조 과정에 재활용 플라스틱 사용을 늘리고, 환경 영향을 개선하기 위한 다양한 지속가능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양사는 구체적으로 △탄소 저감 플라스틱 소재 및 신제품 개발 △플라스틱 재활용 협업 모델 구축 △소비자 친화적 친환경 제품 개발 △친환경 원료 적용 제품 확대 등 지속가능경영 목표 달
[더케이뷰티사이언스] 화장품 OGM 전문 기업 코스메카코리아(대표 조임래, 박은희)가 지속가능경영 강화를 위해 유엔글로벌콤팩트(UN Global Compact, UNGC)에 가입했다.UNGC는 세계 최대의 자발적 기업 지속가능성 이니셔티브로 기업이 인권·노동·환경·반부패 분야의 10대 원칙을 준수하도록 지원하고자 유엔에서 2000년에 발족한 국제협약이다. 현재 전 세계 167개국 2만 3천여개 회원사가 지속가능성 확보와 기업시민의식 향상을 목표로 참여하고 있다.코스메카코리아는 UNGC 10대 원칙을 회사의 경영전략과 운영 전반에 내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사)한국독성학회/한국환경성돌연변이발암원학회(회장 천영진)가 오는 10월 30일~11월 1일 제주ICC JEJU에서 ‘제39차 정기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올해 주제는 ‘지속가능한 환경을 위한 독성 과학(Toxicological Sciences for Sustainable Environment)’이다.이번 추계 정기학술대회에서는 독성학 분야의 세계적인 석학들을 기조강연자로 초청한다. 미국 Vanderbilt University의 F. Peter Guengerich 교수, Fred Hutchinson Cancer
[더케이뷰티사이언스] ㈜리만코리아(대표 김경중)가 ‘PHA(Polyhydroxy alkanoate)’ 소재를 적용한 화장품 포장재를 개발했다고 지난 7월 26일 밝혔다.‘PHA’는 자연에서 미생물이 식물 유래 성분을 먹고 세포 내에 축적하는 고분자 물질로, 토양과 해양을 비롯한 모든 환경에서 생분해가 가능해 플라스틱을 대체할 수 있는 소재로 주목받고 있다.리만코리아는 CJ제일제당과 함께 PLA(Polylactic acid)와 PHA가 혼합된 소재를 개발하여 고기능성 스킨케어 브랜드 ‘인셀덤’의 대표 제품인 ‘엑티브 크림EX’, ‘더
[더케이뷰티사이언스] 글로벌 화학기업 바스프가 자사의 지속가능성 평가방법인 'TripleS(Sustainable Solution Steering, 지속가능 솔루션 관리 시스템)'를 업데이트했다고 6월 14일 밝혔다. TripleS는 기후 보호 및 자원 효율성, 순환경제의 방향으로 제품 포트폴리오를 더욱 강화하고 혁신적인 솔루션으로 시장의 지속가능성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바스프가 추진하는 평가방법으로 현재 바스프의 강력한 혁신동력으로 자리잡았다.바스프는 이 평가방법을 2012년 처음 도입해 지난해에도 업데이트를 진행했으며, 현재 이를
[더케이뷰티사이언스] CJ올리브영(올리브영)은 ‘올리브영 클린뷰티’ 선정 브랜드의 누적 매출이 5000억원을 돌파했다고 5월 17일 밝혔다. 2020년 6월 첫선을 보인 이후 3년이 채 되지 않은 기간 동안 일궈낸 성과다.올리브영은 ‘올리브영 클린뷰티’라는 자체 기준을 정립해 건강한 성분과 더불어 지구와 공존하기 위한 노력을 하는 화장품 브랜드를 발굴해 소개하고 있다. 유해 성분을 배제한 화장품이라는 일반적 의미의 ‘클린뷰티’에서 한 발 나아가, 동물 친화적이거나 친환경적 노력을 펼치고 있는 브랜드를 선정한다는 점이 특징이다.‘올리
서울시의 중소기업 지원기관 서울경제진흥원(옛 서울산업진흥원, 대표 김현우)이 서울의 지속가능한 라이프를 알리기 위해 아로마티카와 함께 ‘서울에 살다’ 캠페인을 지난 4월 25일부터 시작했다.서울에 살다는 온‧오프라인 통합 캠페인을 통해 서울의 지속가능한 삶을 실천할 수 있는 콜라보 기획 제품을 선보일 뿐만 아니라 뷰티‧패션 라운지 ‘B the B’에서 우리가 건강하게 살아가는 도시 라이프를 체험할 수 있는 감각적인 전시도 진행한다.이번 서울에 살다 캠페인은 동대문디자인플라자 DDP 마켓 내 조성하여 B the B 라운지와 아로마티카
엑티브온(대표 조윤기)이 지난 3월 28~30일 3일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인-코스메틱스 글로벌 2023(in-cosmetics Global 2023)'에 참가해 신원료를 선보였다.인-코스메틱스 글로벌은 전 세계 화장품 원료 시장의 혁신과 발전을 주도하는 만남의 장소다. 올해는 스킨케어·퍼스널케어 원료 제조와 공급사, 그리고 관련 서비스 기업과 컨설팅 기업 등 약 900개사가 참가했다.엑티브온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신규 원료인 △Activonol-LevaNA와 주력 제품인 △Activonol-3 RSPO MB △Activo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엑티브온이 지난 3월 23일 지역 후원 기관들을 찾아 봉사 활동을 진행했다.엑티브온은 지속가능한 그린&클린 소재 중 특히 화장품용 소재를 개발하는 소재전문 기업이다.이날 봉사활동에는 전 임직원이 안성 신생보육원, 청주 해오름마을, 충북 혜능보육원을 찾아 △시설 내 정화 작업 △텃밭 가꾸기 △시설 보수 작업을 포함해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여러 활동을 진행했다. 아이들이 생활하고 있는 시설임을 감안하여 간식 및 생활용품 등도 후원했다.엑티브온은 2009년 설립 이래로 용인, 수원, 안성 지역의 여러 기관에 방문
[더케이뷰티사이언스] LG생활건강은 ‘2022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ow Jones Sustainability indices, DJSI)’ 평가에서 5년 연속 DJSI World에 편입됨과 동시에, 국내 화장품∙생활용품 업계 최초로 ‘개인용품’ 섹터 세계 1위에 선정됐다.글로벌 금융정보 제공기관인 S&P Global(S&P Dow Jones Indices, Sustainable 1)에서 발표하는 DJSI와 CSA(Corporate Sustainability Assessment)는 지속가능성 평가 및 투자 분야에서 전세계적인 공
[더케이뷰티사이언스]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은 ESG 경영활동의 일환으로 멸종위기 자생식물 자원의 보전 및 복원을 확대하고, 지속가능한 식물자원의 새로운 가치를 발굴하여 미래자산을 확보하는 등 자생식물 활용을 적극 확대한다.LG생활건강은 이달 내 자생식물을 자체 재배하는 ‘청주 가든’을 새로 개원하면서, 청주와 울릉도에 1800여평에 달하는 야외 재배지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울릉도 지역 농가와 협업하여 울릉 나리 등 총 2곳과 계약재배를 운영, 총 270여종 3만8000여 개체수에 달하는 식물 자원 복원과 확대를 위한 노력을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사단법인 대한화장품협회(회장 서경배)와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공단(이사장 안병옥)은 지난 4월 21일 서울 여의도 글래드 호텔 회의실에서 지속가능한 순환경제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은 지난 2월 화장품 산업계를 대상으로 실시한 포장재 관련 제도 교육 및 간담회 이후, 양 기관 간 형성된 자원선순환 사회 실현을 위한 의지와 공감대에서 비롯되었다.양 기관은 이번 협약서 내용에 따라 △자원순환분야 전반 법령·제도 등 관련정보 제공 △재활용·친환경포장 관련 교육 및 컨설팅 등 행정 지원 △화장품산업 국
[더케이뷰티사이언스] 로레알(사장 니콜라 이에로니무스)이 비영리 환경단체인 CDP가 시행하는 환경 평가에서 6년 연속 AAA 등급을 획득하며, 지속가능분야의 글로벌 환경 리더십을 공인받았다. 6년 연속 AAA 등급을 기록한 기업은 로레알이 유일하다.CDP(https://cdp.net/en)는 기업과 정부의 온실가스 배출 저감, 수자원 보호, 산림보호를 장려하는 글로벌 비영리 기관이다. 투자자들이 뽑은 1위 기후연구기관이자 106조 달러 규모의 자산을 바탕으로 기관투자가들과 협력하는 CDP는 투자자들과 소비자들의 영향력을 통해 기업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