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케이뷰티사이언스] 뷰티·패션 빅데이터 플랫폼 메저커머스가(대표 손정욱, 천계성) 오픈서베이, 와디즈와 함께 뷰티 트렌드 온라인 세미나를 오는 4월 21일(목)에 개최한다.이번 세미나는 온라인 라이브 세미나로 진행되며, K-뷰티 실무 담당자들이 상품기획 및 마케팅에 참고해야 할 최신 트렌드를 제시할 전망이다.글로벌 55억개 규모의 뷰티 아이템을 분석하고 있는 메저커머스에서는 국내 시장을 중심으로 급성장 인디 브랜드의 케이스를 살펴보고, 중소 브랜드가 주목해야 할 라이징 트렌드에 대하여 신지선 뷰티 애널리스트가 이야기한다.소비자 데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언젠가부터 ‘그루밍’이라는 단어가 유행을 하더니, 이제는 ‘젠더 뉴트럴’한 뷰티 브랜드도 속속 나오고 있다. 남성들도 관리를 하는 시대다. ‘오픈서베이 그루밍 트렌드 리포트’에 따르면 20-49세 남성들의 64.7%가 ‘남자들도 뷰티 제품을 통한 자기 관리가 필요하다고 생각한다’고 응답했다. 작년 대비 1.8%만큼 늘어난 수치다. 특히 20대 남성들의 72%가 동의하는 것으로 응답해, 대다수가 자기 관리의 필요성을 인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하지만 인식과 달리 응답자의 46%는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 외에 별다른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코로나19의 영향, 뷰티 분야도 피해갈 수 없었다. 그 여파로 셀프 케어와 온라인의 영향력이 꾸준히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데이터 전문기업 오픈서베이는 모바일 리서치를 통해 얻은 2021년 뷰티 트렌드 설문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설문조사는 크게 화장품 이용 트렌드와 제품 구매 트렌드를 확인하고자 이루어졌다.마스크 착용이 필수가 된 시대는 여러 제품군에 영향을 미쳤다. 스킨케어 제품군은 트러블 케어 라인의 사용률이 증가하였으며 메이크업 제품군의 경우 사용 개수가 감소한 것으로 확인되었다. 또한 립 메이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