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케이뷰티사이언스]지난 한 주간 있었던 국내외 뷰티&헬스 관련 이슈 정리했습니다.잘 나가는 화장품 관련 업체에 돈이 몰리고 있습니다. 투자 심리 위축으로 곤란을 겪고 있는 바이오 업계와는 상반된 현상입니다.미래 잠재 가치보다는 현재 진행형인 퍼포먼스에 치중하는 최근 투자업계의 흐름을 읽을 수 있는 대목입니다. 2월27일 증시에 첫 입성한 에이피알은 비록 기대했던 따따블(공모가의 4배)은 없었지만 27% 상승한 31만7500원에 거래를 마쳤습니다.지난해 매출 2조원을 돌파한 한국콜마는 최근 진행한 회사채 수요예측에서 모집액보다 8배
[더케이뷰티사이언스]10월 마지막 주 국내외 뷰티&헬스 관련 이슈 정리했습니다.가장 관심이 모아졌던 보도는 최근 3분기 실적이 공개된 LG생활건강 관련 소식이었습니다.LG생건의 올 3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6% 감소한 1조7462억원, 영업이익은 32.4% 감소한 1285억원을 기록했습니다.눈길을 끄는 건 화장품사업 입니다. 매출의 경우 15.1% 줄어든 6702억원, 영업이익은 80억원으로 무려 88.2%가 축소됐습니다.미디어가 '어닝 쇼크'라고 부르는 이유를 짐작케하는 성적입니다. 한때 100만원을 넘기며 황제주로 불리
[더케이뷰티사이언스]5월 둘째주 국내외 뷰티&헬스 관련 이슈 정리했습니다.많은 보도내용 중 유독 아모레퍼시픽과 인공지능(AI) 관련 보도가 눈에 들어옵니다.지난 주 아모레퍼시픽이 1분기 부진한 성적표를 받아들었다는 내용을 전해드린 바 있는데요.더 이상 물러설 수 없다며 칼을 가는 모습입니다. 내수시장의 경우 카카오톡과 손 잡고 카카오톡 선물하기와 쇼핑라이브 등 디지털 마케팅을 본격화하는 한편 수출의 경우 중국 부진을 만회하기 위해 미국에 이어 영국과 중동시장 진출을 위한 행보를 보이고 있습니다.영국과 중동 두 지역 공략을 위해 선발
[더케이뷰티사이언스] 나는 개인적으로 북미(미국, 캐나다)의 동부와 서부는 한 나라이지만, 여러 측면에서 다른 가치관을 가진 다른 나라라고 생각한다. 그 이유로 동부와 서부의 시차를 꼽을 수 있다. 이들 지역의 시차는 3시간이다. 대한민국과 태국의 시차 2시간 보다 더 길다. 이뿐 아니라 다른 기후와 지형은 사물을 바라보고 평가하는 사고에 있어서도 차이가 날 수 밖에 없다. 이번에는 그런 관점에서 북미의 서부와 동부에 위치한 화장품 회사들의 차이점을 이야기한다.북미(미국, 캐나다) 동부에 위치한 화장품 회사들은 Estee Laude
[더케이뷰티사이언스] 바이오 소재(화장품원료)에 주력해 온 지에프씨생명과학(대표 강희철)이 바이오소재 공장(안성)에 대해 글로벌 화장품 브랜드 '에스티로더'로 부터 품질 현장실사(audit)를 최종 통과했다. 이를 통해 회사측은 올 4분기부터 본격적인 매출이 실현될 것으로 기대했다.지에프씨생명과학은 바이오소재 기업으로는 드물게 EFfCI-GMP(유럽 우수화장품 원료 제조품질 관리 기준) 시설 인증을 지난 6월 26일 획득했다. 또 CSR(사회적 책임) silver등급을 받았고, 지난 8월 ‘에스티로더’의 현장실사 이후 최근 우수한
파운데이션 구매시 소비자의 핵심기대 사항은 무엇인가?뷰티링크의 파운데이션 히트상품 실사용자 1225명에 대한 다이어리 조사결과 에서와 같이 “ 뜨지 않는 피부 밀착력” 22.8%, “뭉치지 않는 가벼운 발림성” 20.9%, “피부잡티, 홍조, 트러블의 커버력 ” 17.1% 순으로 나타났다.요약하면 소비자들은 밀착력, 가벼운 발림성, 커버력 등을 기대하면서 제품을 구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일반적으로 파운데이션 사용감 속성은 과 같이 크게 10가지로 구분된다.전체적인 만족도와 상관관계를 갖는 사용감 속성은 무엇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