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케이뷰티사이언스] 프레스티지 뷰티 리테일러 세포라 코리아(대표 김동주)와 패션 매거진 마리끌레르가 ‘넥스트 K-뷰티’ 프로젝트에 참가할 루키브랜드를 모집한다.‘넥스트 K-뷰티’는 신뢰할 수 있는 품질을 기본으로 독창적인 콘셉트와 참신한 아이디어, 진정성 있는 스토리를 가진 국내브랜드를 발굴하기 위한 프로젝트로, 해외 진출을 꿈꾸는 신생 뷰티브랜드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론칭 한지 3년 이내 브랜드를 대상으로 하며 메이크업·스킨케어·바디·프래그런스·메이크업 액세서리·헤어 케어 등 모든 뷰티카테고리에서 지원가능하다.루키브랜드는
심리학자들이 말하기를 ‘의식은 우리가 인지하고 하는 행동이나 습관으로서 우리 행동패턴의 5% 정도에 영향을 준다’고 한다. 그럼 나머지 95%는 어디서 영향을 받고 있는 걸까? 심리학자들은 이를 무의식이라고 주장한다. 그렇다면 소비자의 구매행동은 어떨까? 많은 마케터는 고객은 무의식적으로 구매를 결정하고 구매를 합리화하기 위해 의식의 언어인 논리를 사용한다는 것에 동의할 것이라고 생각한다.그렇다면 화장품의 콘셉트는 어떻게 기획되어야 할까? 이를 위해서는 소비자의 무의식에 대 해 좀 더 살펴볼 필요가 있다. 의식의 언어는 논리, 무의
[더케이뷰티사이언스] 매년 여름 무렵에 개최되는 마케터들의 컨퍼런스가 있다. 콘텐츠 마케팅 서밋(Content Marketing Summit)이라는 행사인데 작년에 이어 올해도 참석을 했다. 상품기획과 광고홍보 업무를 담당하면서 지속적으로 콘텐츠의 힘을 느끼고 있었고 다른 마케터들이 얘기하는 콘텐츠 마케팅과 마케팅 트렌드에 대해 듣고 싶어 해마다 참석하고 있다. 이번 콘텐츠 마케팅 서밋에서 가장 많이 반복된 키워드는 #진정성 #스토리 #철학 #협업 #관계 #미디어 #플랫폼 #데이터 #시스템 #4차산업혁명 #Z세대 #인플루언서 #크리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숨겨진 천재 뮤지션을 찾아 최고의 조합으로 만들어질 슈퍼밴드를 결성하는 프로그램이라는 기획으로 방영되고 있는 JTBC ‘슈퍼밴드’를 매주 흥미롭게 보고 있다. 이 칼럼이 기고되는 8월에는 이미 최종 라운드까지 끝난 시점일 것 같다. 프론트맨이라는 팀의 리더가 멤버를 구성하고 팀의 특성과 곡의 콘셉트에 맞춰 편곡을 해 선보이는 무대가 매우 신선했고 때론 충격적이기도 했다. 상품기획자인 필자가 보기에 ‘슈퍼밴드’의 프론트맨은 화장품 기획자와 역할이 매우 닮아 있었고 무대에 올려진 공연을 시청하는 시청자의 반응과 관
[더케이뷰티사이언스] 매년 여름 무렵에 개최되는 마케터들의 컨퍼런스가 있다. 콘텐츠 마케팅 서밋(Content Marketing Summit)이라는 행사인데 작년에 이어 올해도 참석을 했다. 상품기획과 광고홍보 업무를 담당하면서 지속적으로 콘텐츠의 힘을 느끼고 있었고 다른 마케터들이 얘기하는 콘텐츠 마케팅과 마케팅 트렌드에 대해 듣고 싶어 해마다 참석하고 있다. 이번 콘텐츠 마케팅 서밋에서 가장 많이 반복된 키워드는 #진정성 #스토리 #철학 #진짜 스토리가 콘셉트가 되다. #협업 #관계 #미디어 #플랫폼 #데이터 #시스템 #4차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