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케이뷰티사이언스] 촉망받는 제품들이 공개됐다. 뷰티 인플루언서 비즈니스 그룹 레페리(대표 최인석)는 ‘대한민국 유튜버’s 어워즈 라이징스타 2021(Korea YouTuber’s Awards Rising 2021)’을 개최하여 올해의 유망 뷰티 브랜드와 제품 43개를 발표했다. 국내 882명의 뷰티 크리에이터들이 선정에 참여했다.‘브랜드 부문’은 총 6개 분야(종합·스킨케어·메이크업·헤어·메이크업툴·렌즈)의 1위 브랜드를 선정했다. 올해 가장 주목받는 라이징 스타 브랜드는 △종합: 헤라, △스킨케어: 넘버즈인, △메이크업: 페리
[더케이뷰티사이언스] 화장품, 피부, 미용기기 등에 대해 소비자가 궁금해 하는 모든 것을 과학적인 시험과 데이터를 근거로 궁금증을 해결해 주는 ‘랩인뷰티(LABinBEAUTY)’. 국내 1위 피부인체적용시험기관인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P&K, 대표이사 이해광)는 오늘(19일)부터 유튜브 채널을 개설한다고 밝혔다.P&K는 국내 인체적용시험기관 중 유일하게 데이터 사이언스 랩을 보유하여 수년간 임상으로 보는 화장품 트랜드, 홈쇼핑 완판 키워드 등을 국내외 세미나에서 발표했다. 화장품 주요 키워드의 연관어는 물론, 소비자의 니즈를 별도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코로나19의 영향, 뷰티 분야도 피해갈 수 없었다. 그 여파로 셀프 케어와 온라인의 영향력이 꾸준히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데이터 전문기업 오픈서베이는 모바일 리서치를 통해 얻은 2021년 뷰티 트렌드 설문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설문조사는 크게 화장품 이용 트렌드와 제품 구매 트렌드를 확인하고자 이루어졌다.마스크 착용이 필수가 된 시대는 여러 제품군에 영향을 미쳤다. 스킨케어 제품군은 트러블 케어 라인의 사용률이 증가하였으며 메이크업 제품군의 경우 사용 개수가 감소한 것으로 확인되었다. 또한 립 메이크
유튜버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올해 5월 기준 한국인이 만든 유튜버 채널 중 구독자가 10만명 이상인 유튜버는 4379명에 이른다. 정치외교학에서도 유튜브 시장을 분석했다. 그것도 화장품·뷰티 분야를 들여다 봤다. 서울대학교 정치외교학부는 지난 5월 21일 ‘글로벌 리더스 프로그램-공공문화외교 웨비나’에서 K-뷰티와 공공외교1를 주제로 논의했다. 이 날 뷰티크리에이터에 관한 흥미로운 자료가 나왔다. 서울대 정치외교학부 황지선(18학번, 3학년) 학생은 ‘공공외교 자원으로서 K-뷰티의 지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