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케이뷰티사이언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이달부터 제품 배송에 사용되는 종이 포장재와 부자재 사용량을 3분의 1 이상 줄이며 지속가능경영을 적극 실천하겠다고 12월 7일 밝혔다.통계청이 발표한 ‘한국의 사회동향 2022’ 보고서에 따르면 비대면 소비가 늘면서 국민 1인당 연간 70개 이상의 택배 박스를 이용하고 있으며, 택배 포장재 등의 ‘폐지류 기타’ 배출량 또한 연간 21.1%나 증가한것으로 드러났다.이에 신세계인터내셔날은 포장재 감축을 통해 연간 종이 사용량을 기존 대비 32% 가량 줄인다는 계획이다. 이는 약 267t(톤)에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아모레퍼시픽이 맞춤형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톤워크(TONEWORK)’를 5월 16일 공식 론칭했다. 인공지능 기술을 기반으로 각자의 피부 색상에 최적화된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을 모두 600가지 옵션으로 만나볼 수 있다.톤워크에 적용된 맞춤형 기술은 세계적인 소비자 가전∙기술 전시회인 ‘CES 2023’에서 로봇공학 부문 혁신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인공지능(AI) 기반의 컬러 진단 알고리즘으로 정밀하게 얼굴 색상을 측정하고, 그 결과를 바탕으로 로봇이 주문 즉시 제품을 제조해 준다. 전 세계인의 피부 톤을 연구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이 한국기업지배구조원(KCGS)이 실시한 ‘2021년 ESG 평가’에서 우수 등급인 ‘A’를 획득했다고 10월 27일 밝혔다.애경산업은 ESG 평가 부문인 △환경(E)부문에서 ‘B+’ △사회(S)부문에서 ‘A+’ △지배구조(G)부문에서 ‘B+’를 획득해 △ESG 통합 등급 ‘A’ 등급을 획득했다. 이는 기존 종합 등급 B에서 두 단계 상승한 성과이다.한국기업지배구조원은 지난 2003년부터 기업지배 구조 평가를 실시, 2011년부터는 ESG 평가를 통해 매년 국내 상장회사의 지속가능경영 수준을
[더케이뷰티사이언스] “한국의 화장품 전자서류 인쇄물에 대해 원본을 확인할 수 있다면 인정할 수 있다.”지난 9월 3일 화상으로 열린 ‘제4차 한-중 자유무역협정 TBT 위원회’서 “국내에서 발행된 화장품 관련 전자서류 출력본을 중국에서 원본으로 인정해 달라”는 한국측 건의에 대해 중국측은 이같이 답변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건의사항은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요청한 안건이었다.TBT(Technical Barriers to Trade)는 국가간 서로 다른 기술규정, 표준, 인증 등을 적용함으로써 상품의 자유로운 이동을 저해하는 무역상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 프리메라(primera)가 지구환경을 고려한 ‘지속 가능한 종이 패키지’ 세트 3종을 출시했다.이번 오가니언스 및 망고버터 컴포팅 기획 세트는 ‘러브 디 어스(Love the Earth)’ 습지보호 캠페인 등 자연과 지속적인 동행을 모색해온 프리메라의 철학과 아모레퍼시픽의 ‘레스 플라스틱(Less Plastic)’ 실천 의지를 담았다.오가니언스 2종 기획세트는 산림자원과 지구환경 보호를 위해 포장재에 FSC(Forest Stewardship Council, 산림관리협의회) 인증지를 사용했다.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아모레퍼시픽그룹이 지난 해 지속가능경영 활동을 담은 2018 지속가능성 보고서 ‘더 아리따운 세상을 위하여’를 발간했다.아모레퍼시픽그룹은 2009년 국내 뷰티 업계 최초의 지속가능성 보고서를 발간한 이후, 지난 11년간 해마다 보고서를 발간해왔다. 올해 보고서는 고객과 더욱 쉽게 소통하기 위해 핵심 성과를 둘러싼 이야기를 전달하는 방식으로 구성됐다. 또한, 인쇄본 외에도 디지털에 익숙한 밀레니얼 세대를 위해 상호 간의 소통이 가능한 디지털 보고서(sr.apgroup.com)를 처음으로 발간했다.아모레퍼시픽그룹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