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자적인 비건 울트라 바이오 공법 적용 ··· 미세먼지·자외선 차단 등 효과 입증

특허증(제10-2645821호) Ⓒ대봉엘에스
특허증(제10-2645821호) Ⓒ대봉엘에스

[더케이뷰티사이언스] 국내 클린&더마 뷰티 소재 대표 기업 대봉엘에스(대표 박진오)가 독자적인 비건 울트라 바이오 공법으로 제주 유자를 발효해 미세 먼지와 자외선 노출로부터 방어막 역할을 하는 화장품 소재를 개발, 특허 등록(제10-2645821호)을 완료했다.

급속한 도시화와 기후 변화를 겪고 있는 상황에서 미세먼지 오염과 외부노출(Exposome)에 의한 유해한 자외선으로 인해 피부는 유례없는 도전에 직면하고 있다. 이러한 환경적 스트레스 요인은 피부 노화를 가속화하고 피부 장벽을 손상시키며 다양한 피부 문제를 유발하고 있다.

대봉엘에스는 독자적인 비건 울트라 바이옴 공법을 통해 제주 유자의 플라보노이드 손실을 최소화했다. 이 기술이 적용된 제주 유자 발효 추출물을 사용한 후 실시한 피부인체적용시험 결과 미세먼지 흡착량이 10.297% 감소해 환경오염 물질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효능을 입증했다.

제주의 따뜻한 해풍을 맞고 자란 유자는 감귤류에서 얻어지는 '비타민 P'이라고도 불리며, 피부 노화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로부터 피부의 산화 및 스트레스를 예방한다고 알려져 있다. 또한 바이오 플라보노이드 성분인 나린진은 항염, 자외선으로부터 피부 보호 효과가 우수하고 헤스페리딘은 미백, 항산화 효과가 탁월하다.

독자적인 비건 울트라 바이옴 공법을 통해 제주 유자 발효 추출물을 사용한 후 실시한 피부인체적용시험 결과 Ⓒ대봉엘에스
독자적인 비건 울트라 바이옴 공법을 통해 제주 유자 발효 추출물을 사용한 후 실시한 피부인체적용시험 결과 Ⓒ대봉엘에스

대봉엘에스의 제주유자발효물은 나린진과 헤스페리딘의 손실을 최소화해 피부 장벽을 구성하는 천연보습인자인 필라그린 생성을 증진시켜 제품 사용 직후 피부수분량, 피부수분 손실량을 개선할 뿐만 아니라 미세 스크레치와 같은 자극에 의한 피부장벽 손상개선에도 도움을 준다.

또한, 미세먼지뿐만 아니라 자외선과 산화에 따른 스트레스에 의해 증가된 멜라닌 생성을 각각 20% 이상 저해함으로써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여 피부를 보호하고 손상을 개선하는데 탁월한 효과를 줄 수 있는 원료이다. 이러한 효능으로 KCI에 논문 게재와 세계적인 학술대회 IFSCC 2021에서 포스터 발표에서 기술력을 입증했다.

대봉엘에스 관계자는 "최근 소셜미디어에서 피부장벽 회복에 대한 관심이 전 세계적으로 급증하고 있다. 이는 다양한 외부 스트레스에 의한 피부 문제를 해결하는 제품을 찾고 싶어 하는 소비자들이 많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THE K BEAUTY SCIENC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