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케이뷰티사이언스]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이 서울 홍대에 ‘K-뷰티 체험·홍보관’ 2호점을 연다.
‘K-뷰티 체험·홍보관’ 사업은 우수제품을 보유하고 있으나, 홍보·마케팅 등 비용부담 여력이 부족한 대다수의 중소 뷰티기업을 위한 K뷰티 홍보의 장으로 마련됐다. 2021년 기준 매출액 50억 미만 책임판매업자는 97.4%에 이르고, 2022년 기준 중소기업 수출비중은 57.2%를 차지하고 있다.
‘K-뷰티 체험·홍보관’ 2호점의 오프라인 공간은 △K-화장품 전시 △상설체험(뷰티파우더룸, 피부진단, 라이브 스튜디오 등) △뷰티세미나 운영 등 체험·관광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온라인에서는 △글로벌 SNS 채널 운영(제품 및 홍보관 자료 게시) △뷰티 콘텐츠(메타버스) 체험 △K-뷰티 라이브 커머스 등이 진행된다. 또 국내·외 주요 인플루언서를 K-뷰티 크리에이터로 선정, 현지 잠재 소비자 대상 한국 화장품 홍보 및 체험 활동을 펼치는 ‘뷰티 서포터즈’를 운영한다.
앞서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은 2021년 10월 ‘K-뷰티 체험·홍보관’ 1호점을 서울 중구 명동 ‘페이지 명동’ 3층에 열었다. 1호점은 개관 이후 △중소기업 558개사 제품 전시, △11만631명 방문 △2만명 (외국인 1만3018명, 68%) 체험 서비스 이용 성과를 올렸다.
‘K-뷰티 체험·홍보관’ 2호점 개소식은 오는 1월 31일 오전 10시30분부터 열린다. 2호점 주소는 서울 마포구 태성빌딩(잔다리로16) 2~5층이다.
안용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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