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 더케이뷰티사이언스 공동 기획 [3] 사업화 지원 성공사례 - KC테크놀러지

지난 2000년 설립 이후 피부 및 두피와 모발 측정 시스템을 시작으로 화장품은 물론 의료 및 산업용 영상 측정 분야의 전문기업으로 성장했다. 국내외 유수의 화장품 기업과 연구소를 비롯해 에스테틱과 병의원 및 클리닉센터와 약국 등과 파트너십을 맺고 해마다 업그레이드 된 장비를 공급해오고 있다. 특히 최근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피부 및 두피와 모발측정 시스템 전문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연구 활동에 전력하고 있다. 

KC테크놀러지는 지금까지 국내 최초라는 타이틀을 여럿 보유하고 있다. 모근과 모발건강도 측정을 위한 장치와 렌즈 등으로 구성된 ‘모근‧모발 편광 시스템’을 시작으로 ‘무선 피부센서’ ‘피부 자동진단 시스템’ 등 다양한 혁신 장비를 개발했다. 또 세계 최초로 안드로이드 시스템에서 PDA로 측정가능한 장비를 선보였으며 이후에는 IOS 시스템에서도 구동되는 시스템을 개발했다. 

회사측은 시험 전후의 차이를 명확하게 보여주는 영상 품질과 측정 목적에 맞는 전문적이며 세분화된 기능 구현 등을 자사의 최대 장점으로 꼽았다. 

저작권자 © THE K BEAUTY SCIENC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