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 더케이뷰티사이언스 공동 기획 [3] 사업화 지원 성공사례 - 아람휴비스

2002년 설립 이후 20여년 동안 고객 피부와 모발을 연구해 온 뷰티&헬스테크 전문기업. 

순수 자사 기술로 만든 피부와 모발진단 관련 소프트웨어를 세계 최대 화장품기업인 프랑스의 로레알과 미국 P&G 등에 수출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안정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피부‧모발 진단장비 사업을 기반으로 미래 성장동력으로 헬스케어와 맞춤형화장품에 초점을 맞추고 다양한 연구 활동을 전개해나가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글로벌 기업으로의 도약을 위해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 등 AI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인프라 개발에도 역점을 기울이고 있다. 

이 회사의 강점은 단연 R&D 역량이다. 전체 인력의 56%가 연구개발 인력이며 매출액 대비 R&D 투자비율 역시 19%에 이를 만큼 연구개발에 전념하고 있다. 또 다른 경쟁력은 엄청난 규모의 데이터베이스를 꼽을 수 있다. 130만 건이 넘는 아시아인의 피부 관련 데이터와 12만 건이 넘는 유럽인의 피부데이터를 확보하고 있다. 방대한 데이터는 맞춤형화장품 장비 개발로 이어졌다. 

2010년대 초반 맞춤형화장품 제조기기를 처음으로 선보인 이후 세대를 거듭해 최근에는 편의성과 정확성을 고도화 시킨 5세대 장비를 개발하고 있다. 또한 맞춤형화장품의 처음부터 마무리까지 원스톱으로 해결할 수 있는 완벽한 스마트팩토리 구축을 위한 필수 관문인 소분시스템 개발에 성공해 세계인의 이목을 집중시킨 바 있다. 

저작권자 © THE K BEAUTY SCIENC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