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맥스
Ⓒ코스맥스

[더케이뷰티사이언스] 글로벌 화장품 연구·개발·생산(ODM) 기업 코스맥스가 '바이미프로젝트(BY ME PROJECT)‘ 5기 행사를 마쳤다.

코스맥스 전략마케팅팀 주관으로 진행하는 바이미프로젝트는 Z세대(1990년대 중반 이후 출생자)가 화장품 시장 현황을 분석해 뷰티 브랜드와 제품을 직접 기획하는 OBM(제조업자 브랜드 개발생산) 프로젝트다. 2021년 5월 첫 프로젝트 시작 후 올해로 5번째를 맞이했다.

이번 바이미프로젝트 5기는 '차세대 K뷰티를 이끌어갈 창의적인 화장품 브랜드&제품 기획안'을 주제로 공모전 형태로 진행됐다.

각 참가팀은 11월부터 약 1개월간의 준비 기간을 거쳐 브랜드 콘셉트, 네이밍, 대표 제품, 무드보드(브랜드 콘셉트를 한눈에 표현한 이미지 자료) 등을 제안했다. 이후 높은 경쟁률을 뚫고 1차 심사를 거쳐 선발된 상위 10개 팀이 참석한 가운데 본선 PT를 진행했다.

지난 12월 13일 코스맥스 판교 본사에서 진행된 최종 PT 심사위원으로는 △최동철 와디즈 부사장 △민새롬 롬앤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송진아 코스맥스 전략마케팅 상무가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현장 평가를 거쳐 최종 선정된 3개팀은 △썹썹해(대상) △AhaBha(최우수상) △구름조(우수상)이다. 대상을 차지한 썹썹해 팀은 뷰티 브랜드에 게임 요소를 접목한 브랜드 콘셉트를 제안해 가장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코스맥스는 대상 입상팀에 상금 300만 원을 수여하고 팀 전원에게 추후 코스맥스 전략마케팅 부문 공개채용 지원 시 서류전형 합격 혜택을 제공한다. 최우수상 입상팀과 우수상 입상팀에는 각각 200만 원과 100만 원의 상금을 수여했다.

코스맥스 관계자는 "코스맥스는 바이미프로젝트와 같은 Z세대와의 소통 접점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며 "뷰티업계의 새로운 인사이트를 발굴하고 소비자의 입장에서 브랜드와 제품을 제안해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THE K BEAUTY SCIENC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