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boratoires Expanscience사가 PIXALIA®
활성효능인 C. acnes phylotypes 조절에 대한 새로운 데이터를 공개했다. 

일반적으로 ‘거미 식물’로 불리는 Cleome gynandra는 아프리카가 원산지인 식물로 모든 열대 및 아열대 지역에서 볼 수 있다. Cleome gynandra는 고농도의 폴리페놀, 특히 강한 항산화 및 항염 효능을 가진 식물로 플라보노이드 함량이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EXPANSCIENCE는 이 식물의 말린 잎에서 성인 여드름성 피부를 대상으로 폴리페놀이 풍부한 액티브 원료인 PIXALIA®를 개발하였다.

2022년 발행된 국제 피부과학 저널International Journal of Dermatology[1]에 발표된 리뷰에 따르면, 최근 10년간 세계적으로 여성 성인 여드름 환자 수가 10% 증가했다. 성인 여드름은 전 세계적으로 6억4000만 명 이상에게 영향을 미치며, 이 연구는 성인 여드름이 심각한 심리적 영향을 미치며 자존감 저하, 사회적 고립, 우울증 등의 결과를 초래한다는 점을 강조한다. 

여드름은 호르몬 변화, 피로, 스트레스 또는 공해와 같은 다양한 요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다. 그러나 피부 미생물 균형과 여드름 사이의 연관성을 인식하는 사람은 적다. 여드름은 박테리아 C. acnes(이전에는 P. acnes로 알려짐)의 과도한 증식과 종종 연관이 되어있다. 그러나 여드름은 이 박테리아의 건강한 균주와 여드름성 균주 간의 다양성 손실 및 불균형 때문이다[2].

구체적으로, C. acnes 균주는 6개의 구분된 Phylo-Type(계통학적 관계를 갖는 미생물 군집)으로 분류되어 있다. 이 중 1개는 건강한 균주(PhyloType I)이고, 1개는 병원성 균주(PhyloType IA-2)이며, 4개는 ‘중립적인’ 것으로 간주된다. 

EXPANSCIENCE사의 최근 연구에서는 PIXA-LIA®가 병원성 PhyloType만을 대상으로 케어하여 피부 미생물 균형을 맞출 수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PIXALIA®는 피부 유익 균주들을 유지시키면서
C. acnes의 병원성 균주 및 그 균주로 인해 발생하는 염증을 감소시킨다. 

박테리아 성장에 대한 연구에서는 PIXALIA® 적용 시 피부 상재균(S. epidermidis 및 S. homini)에 영향을 주지 않고 병원성 균주가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C. acnes의 미생물 균형을 깨트리는 역할을 하는 porphyrins(혈당체), 염증 유발인자 및 독성 인자에 대한 연구도 진행했다. porphyrins(혈당체)는 PhyloType II(건강한 균주)보다 PhyloType IA-2(병원성 균주)에서 더 많이 생성된다.

PIXALIA®는 C. acnes의 여드름 균주에 의해 생성된 porphyrins(혈당체)을 억제함으로써 여드름성 염증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 PIXALIA®는 저자극으로 여드름성 피부를 케어 해주는 액티브 원료로, 병원성 여드름 균주 만을 대상으로 활성화하여 피부 균형을 맞춰준다. 

 

PIXALIA® 정상적인 피부 피지 밸런스 조정 

염증상태의 피부 절편에 PIXALIA® 3% 적용 크림을 1주일 동안 국소 적용한 in-vitro연구에서, 플라시보 대비 30%의 피지 생성량 감소가 나타났다. 이 결과는 1차 실험(Arachidonic Acid, 지성피부 모델)에서 얻은 결과에서 추가적으로 데이터 확인이 되었다. PIXALIA®는 염증성 스트레스로 지루가 자극되는 동안에는 피지의 양을 감소시키지만 기저 상태에서는 피지의 양을 불균형하게 만들지는 않음이 입증되었다. 

PIXALIA®는 피지의 양 뿐만 아니라 질적 측면에도 관여한다. 오존이 존재하는 상황에서, 피지의 주 성분인 스쿠알렌은 산화되어 휘발성 2차 대사 산물을 생성하며, 이는 여드름의 생리병리학에 관여한다. 산화에 대한 보호 효과 덕분에 PIXALIA®는 피지의 질을 개선시킨다. 

 

PIXALIA®, 여드름 피부를 위한 완전한 해결책 

이번 in-vitro ex-vivo 결과는 PIXALIA® 3%와 플라시보(무작위, 더블 블라인드 임상 연구)를 비교하여 확인되었다. 경증에서 중증도의 여드름을 가진 34명의 성인 여성을 대상으로 이마에서 피부 지질을 샘플링하는 혁신적인 방법으로 임상실험이 수행되었다. (플라시보 및 3%의 PIXALIA® 적용 크림을 하루 두 번 얼굴에 사용 - 60일 동안 완전한 월경주기를 고려하여 호르몬 변화 반영). 

60일 후 여드름 피부의 주요 매개변수를 측정한 결과, PIXALIA® 3% 적용으로 피지의 양과 질을 최적화하고 피부 수분지질막을 복원한 것으로 나타났다. 

• 스쿠알렌 28% 감소 

• 과산화 스쿠알렌(여드름 발생과 염증 유발가능성 성분) 39% 감소

• 피부를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되는 수분지질막의 핵심 성분인 glycerides 32% 증가 

또한, PIXALIA® 사용자들에 대한 피부과 전문의의 임상검사 및 자가평가 결과, 전반적인 만족도가 80% 이상인 유의한 개선이 확인되었다. PIXALIA®는 여드름성 피부에서 건강한 피부가 될 수 있도록 주요 매개변수를 정상화하면서 피부 보호막을 회복하여, 피부를 매끄럽고 투명하게 하는데 도움을 준다. 

PIXALIA®는 피지의 질과 양을 조절해주는 
액티브 원료로 피부 미생물 밸런스를 맞춰주어 염증을 감소시키는 여드름성 피부 대상 
솔루션을 제공해준다. 

PIXALIA® is a water-soluble, preservative-free and COSMOS-approved active ingredient. 

PIXALIA® : 수용성, 무방부, COSMOS-approved 

 

 

 

REFERENCES 
[1] Dagnelie MA, Poinas A, Dréno B. What is new in adult acne for the last 2 years: focus on acne pathophysiology and treatments. Int J Dermatol. 2022;61(10):1205- 1212. doi:10.1111/ijd.16220 
[2] Dréno B, Dagnelie MA, Khammari A, Corvec S. The Skin Microbiome: A New Actor in Inflammatory Acne. Am J Clin Dermatol. 2020 Sep;21(Suppl 1):18-24. doi: 10.1007/s40257-020-00531-1. PMID: 32910436; PMCID: PMC7584556.
저작권자 © THE K BEAUTY SCIENC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