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대학교 교원 창업기업 닥터오레고닌 대표를 맡고 있는 최선은 교수(사진 오른쪽)가 제자들과 베트남 전시회에서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최선은 교수
강원대학교 교원 창업기업 닥터오레고닌 대표를 맡고 있는 최선은 교수(사진 오른쪽)가 제자들과 베트남 전시회에서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최선은 교수

[더케이뷰티사이언스] 강원대학교 교원 창업기업 닥터오레고닌(대표 최선은, 강원대 산림바이오소재공학과 교수)이 베트남 수출에 연이어 성공했다.

닥터오레고닌은 지난 11월 8~11일 베트남 하노이 ICE센터에서 열린 ‘2023년 Vietfood & Beverage·ProPack VIETNAM 박람회’에서 현지 바이오 전문기업 BIO HEALTHY와 100만 달러 공급계약을 체결했다. 앞서 지난 8월에는 베트남 하노이 GEM센터에서 개최된 ‘MEGA-US 박람회’에서 베트남 현지 기업 ‘BIOHUB JS’와 100만 달러 규모의 공급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닥터오레고닌은 최선은 교수(강원대학교 산림바이오소재공학과)가 대표로 재직중인 천연물 유래 기능성 소재 및 제품 개발 전문 교원창업기업이다.

닥터오레고닌은 산림청 R&D ‘산림자원 기능성 원료 표준화 기술개발(2023~2025년)에 참여하고 있으며, 중소벤처기업부의 TIPS(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연구개발특구육성 R&D 사업, 지역산업연계 대학 Open-Lab 육성 지원 사업, 산업통상자원부 R&D 재발견 등에 선정됐다.

이번 수출은 산림청 R&D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5월 강원대학교 산학협력단으로부터 기술이전을 받은 ‘오리나무속 식물 유래 오레고닌 화합물을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근육감소 및 근육위축증의 치료 또는 개선용 조성물’에 대한 성과이기도 하다.

최선은 교수는 “항노화 복합 건강기능식품 개발에 필요한 기술력과 자금이 뒷받침되면서 사업 수행 1년차에 빠른 성과를 이룩할 수 있었다”면서 “내년에는 인체적용 임상시험에 착수하고., 앞으로 2~3년 이내에 강원도 자생 수목자원을 활용한 개별인정 건강기능식품 인정을 받겠다”고 말했다.

닥터오레고닌은 항노화 복합 기능성 제품 10종 이상을 개발해 베트남을 비롯한 해외시장 개척에 나서고 있다.

 

저작권자 © THE K BEAUTY SCIENC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