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브랜드 엑셀러레이터 케이뷰티월드와이드 로고 ⓒ케이뷰티월드와이드
뷰티 브랜드 엑셀러레이터 케이뷰티월드와이드 로고 ⓒ케이뷰티월드와이드

[더케이뷰티사이언스]  뷰티 브랜드 엑셀러레이터 케이뷰티월드와이드(대표 위대성, 이석주)가 김기사랩과 메가스터디-윤민-마크 벤처투자조합으로부터 총 5억원의 신규 투자를 유치했다고 11월 16일 발표했다.

케이뷰티월드와이드는 베트남 뷰티 브랜드를 발굴·육성하는 스타트업이다. 2019년 한국 본사 설립 후, 2020년에는 베트남 자회사 K-Beauty Worldwide Vietnam JSC.를 설립했다. 이어 브랜드 기획부터 참여하는 OBM(Original Brand Manufacturing) 사업을 개시했고, 베트남 1세대 더마 브랜드 '스키너비스(SKINAVIS)' 등 베트남 브랜드사와 협업하고 있다.

또 베트남 브랜드사를 위한 브랜드 론칭 프로그램 '메이크비비(MAKEBB)'를 운영하고 있다. MAKEBB는 영세한 인디브랜드사가 브랜드 사업을 시작할 수 있도록 △브랜드기획 △시장조사 △제품개발 △제조비펀딩 △제조 △물류 △허가·인증 △통관 등 브랜드 사업 준비 전과정을 통합 지원한다. 특히 MAKEBB 프로그램의 일부는 디지털 전환되어 온라인에서 진행 가능하며, 이 서비스는 연내 출시 예정이다.

위대성 케이뷰티월드와이드 대표는 "글로벌 인디브랜드 붐은 이미 베트남 등 이머징마켓까지 확장되고 있다"며, "케이뷰티월드와이드는 단순 OEM을 넘어 전방위적인 지원을 통해 인디브랜드를 육성하고, 그 과실을 나눠갖는 뷰티 엑셀러레이터로서 베트남 뷰티 산업의 핵심 플레이어로 성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THE K BEAUTY SCIENC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