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chel Eve Clarence 엑티브온 연구원

(주)엑티브온이 프로토카테츄산 (Protocatechuic acid, PCA) 유도체 소재에 관한 포스터 논문을 발표한 Rachel Eve Clarence 연구원.
(주)엑티브온이 프로토카테츄산 (Protocatechuic acid, PCA) 유도체 소재에 관한 포스터 논문을 발표한 Rachel Eve Clarence 연구원.

[더케이뷰티사이언스] 화장품소재 전문기업 ㈜엑티브온이 지난 5일~8일 이탈리아 볼로냐에서 열린 '2023년 European Biomass Conference & Exhibition(EUBCE) 학회'에 참가해 ‘프로토카테츄산(Protocatechuic acid, PCA) 유도체 소재’에 관한 포스터 논문을 발표했다.

EUBCE는 세계 최대 규모의 바이오매스 컨퍼런스이자 전시회다. 매년 전 세계적으로 연구와 시장 점유율을 가속화하는 것을 목표로 바이오매스 분야의 최고 인재와 최신 발전을 한데 모아 열리고 있다. 학회 기간 동안 학계와 산업계 2000명 이상의 전문가들이 바이오매스의 소싱, 생산 및 유용성에 대한 획기적인 아이디어, 기술, 응용 및 솔루션을 공유하고 논의하는 자리를 만들었다.

이번 국제 컨퍼런스에서 Rachel Eve Clarence 엑티브온 연구원은 프로토카테츄산(Protocatechuic acid, PCA) 유도체 소재에 관한 포스터를 발표했다. 이 논문은 발효 프로토카테츄산의 사용, 다양한 알코올의 에스터화 반응을 통한 프로토카테츄산 유도체 생산과, 이를 통해 나타내는 항염, 항산화, 미백, 항산화 효능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다. 특히 지속가능한 화장품 성분을 위한 유망한 대안으로서 PCA 유도체의 잠재력을 확인했다.

(주)엑티브온 관계자는 "EUBCE 컨퍼런스에서 지속가능한 화장품 소재 포스터를 발표하고, 바이오매스 기반 케미컬 기술 연구 현황과 지식 교환을 통해 화장품 뿐만 아니라 지속가능 케미칼 기술과 시장 동향을 파악할 수 있었으며, 이를 바탕으로 (주)엑티브온은 국제적 경쟁력을 갖춘 다양한 핵심 기술과 제품 개발에 박차를 가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다음 EUBCE는 2024년 6월 프랑스 마르세유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THE K BEAUTY SCIENC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