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케이뷰티사이언스]  보건복지부의 혁신성장 피부과학 기반기술 개발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피부 기반기술 개발 사업단’이 선행사업 성과의 확산과 활발한 기술 및 제품거래가 이루어지는데 도움을 주기 위한 성과발표회를 오는 4월 19일(수요일) 오전 10시부터 일산 KINTEX 제1전시장 3홀 현장세미나실 H에서 개최한다.

‘2023 CI KOREA’와 연계된 이번 행사는 선행 ‘피부과학 응용소재 선도기술 개발 사업(단장 황재성)’ 성과 중 ‘친환경 지속가능 국산 소재 개발’ 분야의 주요 성과 5개를 발표한다.

이 사업은 소재 국산화, 기술 경쟁력 강화, 시장 다변화를 통해 화장품 산업을 지속가능한 미래 성장동력으로 육성하기 위해 2020~2022년까지 3년간 추진됐다. 이 중 ‘친환경 지속가능 국산소재 개발’ 분야는 수입에 의존해온 범용·기초소재를 국산화하고, 나고야의정서에 대비한 국내 자생 천연소재를 개발하는 것을 지원했다.

이번에 발표되는 5개 주제는 우수한 피부효능 뿐 아니라 제품 특성이나 생산과정과 제조공정이 친환경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어, 화장품 기업은 이번 발표회를 통해 신제품에 도입할만한 우수한 신소재 정보를 제공받고, 연구자들은 최신 소재개발 동향과 실용화로 이어진 우수한 사례를 연구개발에 참고할 수 있으리라 기대된다.

참가비 무료. 온라인으로 사전등록 하면 현장등록절차 없이 입장 가능하고, 한번의 등록으로 6개 전시회를 동시에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한편, 발표 기업 중 대봉엘에스(4월18~21일), 바이오에프디엔씨, 덕진(이상 4월 19일) 3개 기업은 사업단 공동부스(4B 110)에서 홍보 및 상담도 진행한다.

 

저작권자 © THE K BEAUTY SCIENC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