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디즈
ⓒ와디즈

 

[더케이뷰티사이언스]  라이프디자인 펀딩플랫폼 와디즈(대표 신혜성)가 1인 창작자부터 중소기업, 대기업까지 메이커에게 필요한 서비스 가이드와 창업 트렌드 및 노하우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한 곳에서 모아 볼 수 있는 ‘메이커센터’를 오픈했다고 16일 밝혔다.

메이커센터의 ‘도전이 쉬워지는 곳’이란 슬로건에는 ‘누구나 도전할 수 있는 세상을 만듭니다’라는 와디즈의 비전과 메이커의 성장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겠다는 포부가 담겼다. 펀딩 및 프리오더·스토어 입점을 준비하는 메이커에게 필요한 정보를 적시에 제공하고,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에 주안점을 뒀다. 일반 커머스나 오픈 마켓 등 유통 채널과는 다른 정책과 서비스로 운영되는 와디즈 플랫폼 특성상, 빠르고 정확한 정보 전달이 핵심적으로 필요하여 마련하게 됐다.

메이커센터는 각종 기획전 모집, 제휴 혜택, 서비스 일정, 투명성 보고서 등 메이커에게 적시에 제공해야 할 △공지·이벤트와 펀딩, 스토어, 프리오더까지 연결되는 서비스를 소개하는 △메이커 지원 서비스 게시판을 운영한다. 또한, 펀딩을 준비 및 진행하며 단계별로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한 답변과 이용 가이드, 꿀팁 등을 담은 △메이커 가이드, 와디즈 성공 사례의 인사이트를 담은 △메이커 이야기로 구성했다.

펀딩 스토리 작성법, 홍보 마케팅 방안, 프리오더 설명회 등 강의를 제공하는 ‘와디즈 스쿨’, 검증된 파트너와 매칭하는 ‘파트너서비스’, 펀딩 광고 계획과 실행을 위한 ‘광고 서비스’는 메이커센터 메인 화면의 퀵 메뉴로 구성하여 정보의 접근성을 대폭 높였다.

앞으로 메이커들은 분산되어 있던 메이커 대상 정보를 일원화된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어 다양한 메이커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고, 쉽고 빠른 정보 및 습득으로 효과적인 서비스 학습이 가능하게 됐다.

와디즈 메이커경험팀 차재영 이사는 “도전이라는 단어가 떠오를 땐 메이커센터를 찾을 수 있도록 연결과 소통이 자연스러운 메이커 커뮤니티를 기획했다”며 “펀딩, 스토어, 프리오더 등 서비스 관련 소식은 물론 창업 트렌드까지 브랜드 생애주기 전반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제공하는 펀딩 산업 포털로 발돋움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와디즈는 메이커센터 오픈과 함께 와디즈 공식 택배 포장 세트 ‘베러키트’를 개발하여 판매한다. 제품을 포장할 수 있는 박스테이프, 스티커 2종, 감사 메시지 카드 등으로 구성됐으며, 긴시간 제품을 기다려준 서포터에게 “서포터님의 응원으로 탄생했어요”라는 메시지와 함께 즐거운 언박싱과 브랜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담았다.

와디즈는 ‘올바른 생각이 신뢰를 바탕으로 성장하는 세상을 만든다’는 미션을 토대로 자금의 수요와 공급을 연결함으로써, 기업과 고객이 직접 만날 수 있는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기업이다. 지난 2012년 5월 설립 이래, 현재까지 약 4만7000건의 중개, 총 8400억 원 규모의 펀딩을 성공시키며 국내 대표적인 D2C(Direct to customer) 플랫폼 기업으로 성장해왔다. 주요 사업인 보상형 크라우드펀딩(리워드), 증권형 크라우드펀딩(투자), 와디즈스토어, 스타트업 찾기, 공간 와디즈를 통해 메이커와 서포터를 연결하고 자금조달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와디즈 파트너스를 통해 직접 투자 및 컨설팅을 진행하는 등 기업의 시작과 성장을 종합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THE K BEAUTY SCIENC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