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가 좋아하는 화장품 배합을 예측할 수 있어요”
“소비자가 좋아하는 화장품 배합을 예측할 수 있어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로다 ‘센스토리즈™ 셀렉터’ 서비스 개시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영국에 본사를 둔 화장품 원료 전문 회사 크로다 퍼스널 케어(Croda Personal Care, www.crodapersonalcare.com)가 고객이 자신의 피부에 맞는 유화제를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센스토리즈™ 셀렉터, SenStories™ Selector’ 맞춤 추천 서비스를 크로다(Croda) 홈페이지에 최근 공개했다.

이전에는 화장품을 발랐을 때 질감이 어떠한 가를 물으면 고객마다 다르게 표현하기 때문에 객관적으로 파악하기 힘들었다. 이번 서비스는 검증된 방법론을 활용해 화장품 배합 정보와 콜로이드 구조 정보를 바탕으로 화장품을 발랐을 때 느낌과 그 느낌을 설명하기 위해 사용하는 단어를 분석한다.

이 서비스를 활용하면 소비자가 선호하는 화장품 배합을 예측하는 것이 가능해진다. 이에 따라 화장품 제조사는 특정 질감을 유발하는 배합 정보를 사전적으로 확보하여 향후 신상품 개발에 소요되는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이 서비스에 대한 데이터는 2개의 고유한 소비자 그룹이 단순한 스킨케어 제제 제품군의 촉각·감각적 특성을 어떻게 인지하는지에 대한 탐구를 통해 수집됐다. 소비자 그룹은 싱가포르 또는 프랑스에 거주하고 있어서, 소비자 뷰티 루틴과 관련하여 정반대의 2개 문화권에 대한 통찰력을 얻을 수 있었다.

크로다는 소비자 분석 툴을 이용해 각 소비자 그룹이 사용하는 설명적 언어(감각적 의미론)와 기술적인 감각적 언어(감각적 구문론) 간 상관관계 또는 차이를 파악했다. 그런 다음, 목표 소비자의 희망 감각성에 기반한 수중유적형(oil-in-water) 유화제 시스템을 검색하는 빠르고 쉬운 방법을 사용자에게 제공하고자 독점 알고리즘을 사용해 센스토리즈 셀렉터 툴을 개발했다.

이 툴을 사용하려면 담당자는 탐구 대상 소비자 그룹을 선택한 후 목표의 감각적 프로파일과 관련한 의미론 옵션(소비자 언어 설명자) 1~2개를 선택하기만 하면 된다. 성분 권장사항을 추가로 개선하려면 관련한 규제적 제약이나 성분 인증을 고려할 수 있다.

한편, 1925년 설립된 크로다는 전 세계 산업계와 소비자가 신뢰할 수 있는 전문 화학물을 창출, 제조, 판매하는 기업이다. 크로다 퍼스널 케어는 크로다롬(Crodarom) 부서의 천연식물성 성분의 완전한 제품군과 세데르마(Sederma) 부서의 스킨 및 헤어 케어 활성성분의 완전한 제품군을 비롯해 광범위하고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고 있다.

센스토리즈™ 셀렉터 툴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려면 다음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https://www.crodapersonalcare.com/en-gb/formulation/senstories-selector-tool

센스토리즈 동영상은 다음의 링크에서 볼수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SIeYOHapmxI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