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가 영국 

■ 주요 내용 영국 SAG-CS는 최근 화장품에 부틸화하이드록시톨루엔(BHT, Butylated Hydroxytoluene)과 코직산(Kojic Acid)의 사용에 대한 의견을 발표했다. 

■ 내용 요약 영국 소비자 제품의 화학 안전에 관한 과학 자문 그룹(Scientific Advisory Group on Chemical Safety in Consumer Products; SAG-CS)이 화장품에 BHT와 코직산을 사용하는 것에 대한 의견을 발표했다.

SAG-CS에서 발표한 의견은 SCCS가 지난 2021년 12월과 2022년 3월 각각 BHT와 코직산에 대해 발표한 과학적 의견과 몇 가지 차이점이 있다.

BHT의 경우 SCCS와 달리 SAG-CS는 국소 사용 후 구강 관리 제품에 대한 개인별 안전 농도 한도를 설정하여 추가 조치를 취하고 있으며, 이 성분이 현재 데이터를 기반으로 내분비 활성 증거를 보이지 않는다고 판단한다.

코직산과 관련하여 SAG-CS의 의견은 얼굴 및 핸드 크림 용도에 초점을 맞춘 반면, SCCS의 의견은 화장품의 피부 미백제로서의 용도에 초점을 맞췄다. 또한, SAG-CS의 의견에 따르면 특정 수준에서 화장품 사용을 통해 인구 대다수가 경험하는 노출 수준을 고려하여, 코직산이 WHO/IPCS (2002) 정의에 따른 생체 내에서 화학 물질을 파괴하는 내분비의 기준을 충족하지 못한다고 결론지었다. 

 

※자료 제공 : 리이치24시코리아(E. Korea@reach24.com T. 02-6245-1617)

저작권자 © THE K BEAUTY SCIENC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