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스틴베스트 ESG평가 AA등급마크 Ⓒ서스틴베스트
서스틴베스트 ESG평가 AA등급마크 Ⓒ서스틴베스트

[더케이뷰티사이언스] ‘2023년 하반기 기업 ESG 성과평가’에서 애경산업, LG생활건강, 코스메카코리아, 연우, 한국콜마홀딩스가 각각 최고 등급인 AA등급을 받았다.

ESG 평가 및 데이터 분석기관인 서스틴베스트의 ‘2023년 하반기 기업 ESG 성과평가’ 결과, 애경산업, LG생활건강, 코스메카코리아는 ‘가정 및 개인용품’ 부문, 연우는 ‘소재’ 부문, 한국콜마홀딩스는 ‘일반지주’ 부문에서 각각 최고 등급인 AA등급을 받아 ESG 성과 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

특히 2022년부터 ESG 경영을 본격적으로 추진한 코스메카코리아는 2020년 BB등급, 2021년 A등급, 2022년 A등급에 이어, 이번 평가에서 업계 최고 수준인 AA등급(플래티넘)을 받으며, 올해 괄목할 만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서스틴베스트는 매년 1000여개 상장 기업에 대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관리 수준 평가 결과를 1년에 2번 발표하고 있다. 상반기에는 12월 결산법인의 사업보고서 공시에 맞춰 지배구조를 중심으로 평가하고, 하반기에는 환경, 사회를 보강하여 종합 평가를 실시한다. 서스틴베스트는 자산 총액을 기준으로 평가 대상 기업들을 대기업(연결 자산 규모 2조원 이상), 중견기업(5000억원 이상 2조원 미만), 중소기업(5000억원 미만)으로 구분해 규모별로 차등화된 기준에 따라 점수를 산출하고 이에 따라 등급을 부여하는 '규모별 등급'을 기준 등급으로 발표하고 있다. ESG 평가는 AA, A, BB, B, C, D, E의 7등급으로 이루어진다. 서스틴베스트는 올 하반기에 1270개 상장기업을 업종별·자산규모별로 구분해 평가를 진행했다.

한편, 서스틴베스트는 기업이 ESG 평가결과를 시각적으로 공유하고 홍보할 수 있도록 ESG 평가 등급마크 및 등급확인서 등을 제공하는 등급확인 서비스를 출시했다.

 

저작권자 © THE K BEAUTY SCIENC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