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가 중국 

■ 주요 내용 상하이는 개인 맞춤형화장품 서비스 시범도시로서 푸동 신구新區 일반화장품 현장 맞춤형 서비스 심의 규정(안)을 시행하였다. 이어 지난 4월 26일 상하이시 의약품관리국MPA은 상하이 푸동 신구에 위치한 SkinCeuticals 매장에 맞춤형 서비스를 위한 화장품 생산 라이선스를 최초로 발급했다. 

■ 내용 요약 NMPA는 베이징, 상하이 등 5개 지역에서 개인 맞춤형화장품 서비스에 대한 1년 파일럿 프로그램을 시행한다고 2022년 11월 발표한 바 있다. 이에 따라 상하이는 시범도시로서 생산 요건과 제품 안전성 및 품질, 관련 인력에 대한 규정을 발표했다. 이후 상하이 SkinCeuticals 매장은 개인별 맞춤화장품을 매장에서 생산할 수 있는 중국 최초의 매장이 되었다. SkinCeuticals는 라이선스 취득 이후 본격적으로 전문인의 성분 추천, 정밀한 배합 비율 조정 등을 토대로 맞춤형화장품 서비스를 소비자에게 제공할 예정이며, 이는 타 브랜드 등 관련 업계에도 2023년 최신 마케팅 트렌드가 될 전망이다.

 

※자료 제공 : 리이치24시코리아(E. Korea@reach24.com T. 02-6245-1617)

저작권자 © THE K BEAUTY SCIENC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