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2차 IR52 장영실상 신청안내 포스터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기업의 기술혁신활동을 촉진하고자 ‘IR52 장영실상' 수상 후보를 모집한다.

1991년 제정된 IR52 장영실상은 국내에서 개발한 신기술 제품에 대한 최고 권위 상이다. 기업이 개발한 신제품의 우수성을 홍보하여 시장진출을 지원하고, 신제품 개발에 참여한 개발자의 사기를 높여 기술혁신 성과가 우수한 연구조직을 발굴하고 있다.

올해로 102회를 맞이하는 IR52 장영실상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매일경제가 주관한다.

신청 대상은 제품과 기술혁신(연구개발조직·팀)으로 구분하며, 제품 18개 및 기술혁신상 2개로 시상된다.

시상 내역은 본상과 부상으로 나뉘며 수상 제품과 조직에 대해서는 매일경제 등을 통해 홍보된다.

심사절차는 현장심사를 실시하는 기술혁신상을 제외하고, 전문분과위원회가 예비심사를 통해 발표를 평가하는 예비심사와 심사위원회에서 자체 평가 후 수상자를 선정하는 종합평가 순으로 진행된다.

신청 마감은 오는 5월 12일까지며, 공모 지원은 IR52 장영실상 홈페이지(www.ir52.com)를 통해 신청서 및 관련 증빙서류를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장영실상 담당자(02-3460-9189, 9193)에게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THE K BEAUTY SCIENC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