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케이뷰티사이언스] CJ올리브영(올리브영)이 ‘럭스에디트(Luxe Edit)’라는 이름으로 온라인몰 프리미엄 화장품 전문관을 새 단장해 선보인다고 7월 17일 밝혔다.올리브영은 ‘럭스에디트’를 통해 정통 프리미엄 브랜드부터 인디(Indie) 프리미엄 브랜드까지 다채롭게 선보일 계획이다. 특히, 국내외 뷰티 시장에서 떠오르는 고급 뷰티 브랜드를 발빠르게 발굴하며, 올리브영만의 감각으로 고객들에게 소개한다는 방침이다.앞서 올리브영에서 프리미엄 화장품 매출은 최근 2년간(2021~2022년) 연평균 36%씩 꾸준히 성장해 왔다. 올리브
[더케이뷰티사이언스] 1. 브랜드네임이란 브랜드에 대한 연상을 일으키는 매개체이다.지난 글에서 아래와 같이 말씀을 드렸습니다.첫째, ‘브랜드’라는 것은 소비자가 특정 브랜드에 대하여 가지는 모든 연상의 집합체를 말합니다. 우리는 이러한 연상에 이끌려서 브랜드를 구매하게 되는 것입니다.둘째, ‘브랜드네이밍’이라는 것은 이러한 연상의 집합체인 브랜드의 이름을 짓는 것입니다. 즉 브랜드네임(브랜드이름)은 브랜드의 연상이 담기는 그릇입니다.셋째, 브랜드라는 것은 연상인데 브랜드네임은 이러한 브랜드를 읽고 부르고 생각하는 매개체로서, 브랜드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성숙기에 접어든 한국 뷰티 시장은 규모와 성장률 면에서 기존 미국, 프랑스 등 선진 뷰티 강국과 같은 수순을 밟아 나아갈 전망이다. 성장이 주춤해진 현 시점에서는 단순한 시장 확장보다는 다양한 소비자를 아우르는 제품군 범위와 소비자 교육, 부가가치(Value added) 측면에서 가야할 길이 멀다. △클린라벨(Clean label)1 △비건(Vegan)2 △안티타부(Anti-taboo)3 △마이크로바이옴(Microbiome)4 등 ‘건강하고 착한’ 가치를 고려해 나간다면 K뷰티 선전을 유지할 수 있다. ”세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