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케이뷰티사이언스]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하니펫’팀은 최근 대구한의대학교–거창군(군수 구인모) 지역 연계 프로그램인 기린도전학기를 통해 거창군 및 하니팜 농산물을 활용한 아이템으로 서류 심사, 발표심사를 걸쳐 2022 학생 창업유망팀 300에 최종선정됐다.U300은 혁신적 아이디어와 기술을 가진 전국 학생들의 창업 도전 의식을 고취하고 범국민적 창업문화 확산을 위하여 교육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가 되고, 주관은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일자리진흥원,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에서 유망한 학생창업팀 발굴 및 성장 단계별 창업교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우리나라에서 반려동물과 함께 사는 인구는 1500만명 정도로 추정된다. 국민 3명중 1명은 반려동물과 생활하는 것이다. 국내 반려동물 용품 시장도 성장하고 있다. 한국농촌경제연구원에 따르면 국내 반려동물 용품 시장 규모는 2015년 1조9000억원에서 올해는 4조2000억원으로 지난 5년간 2배 넘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펫 화장품 시장도 성장세다. 더케이뷰티사이언스가 한국동물약품협회에 의뢰해 생산 실적을 분석한 결과, 2021년 펫화장품 내수 시장(국내 생산+수입 완제) 규모는 300억 원으로 나타났다. 소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우리는 반려동물을 이야기할 때마다 늘 이 질문을 했다. ‘반려동물마다 털 상태와 피부 예민도가 다른데, 왜 항상 똑같은 샴푸, 컨디셔너를 써야 하는 걸까?’” 미국 펫뷰티 브랜드 '프라이드+그룸' 패트리샤 마차도 공동 창업자가 최근 ‘이코노미조선’과의 서면 인터뷰에서 언급한 내용입니다.때마침 더케이뷰티사이언스가 올해 두 번째 '더케이뷰티 트렌드 인사이트 콘서트(The K-BEAUTY Trend Insight Concert)’로 ‘우리 가족 ‘펫(pet)’, 너에게도 좋은 화장품을 쓸꺼야!’ 세미나를 개최합니다
[더케이뷰티사이언스] 글로벌 화장품·건강기능식품·의약품 연구·개발·생산(ODM)기업 코스맥스그룹(회장 이경수)이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반려동물 용품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코스맥스그룹은 뷰티 제품부터 푸드, 기능성 사료 등에 이르기까지 프리미엄 펫 케어 제품으로 차별화해 시장 공략에 집중하고 있다.지난해 농림축산식품부 발표에 따르면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구 비중은 2010년 17.4%에서 2020년 27.7%로 늘었다. 가구 수로는 638만 가구로 추정되며, 인구 환산 시 약 1500만명에 육박한다.이에 따라 ‘펫코노미(Pet+Ec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