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케이뷰티사이언스] 탈모는 만인의 공통 관심사다. 중국 사람들도 그렇다. 한국무역협회 청두지부가 ‘중국 탈모산업의 현황 및 시사점’을 발간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2019년 중국 국가위생건강위원회(国家卫健委)의 조사 결과, 2.5억 명이 탈모를 고민하며 그 중 80%는 남성인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2020년 가장 우려하는 걱정문제로 ‘탈모’는 7위에 꼽히기도 했다. 이에 따라 탈모 시장에도 눈길이 쏠리고 있다.중국인들은 탈모와 관련된 제품으로 크게 방지용과 치료용을 사용한다. 방지용 제품은 샴푸, 발모액, 물리치료 보조기, 섭취제
탈모방지 샴푸 조사탈모증상 수준에 따라 효능 인지 만족도와 10개 제품 타깃 고객 점유율에서 큰 차이이번 탈모방지샴푸 조사대상은 뷰티링크 패널 분석 및 소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10개의 히트(베스트)상품을 선 별 조사했다. 조사에 참여한 패널은 탈모와 관련된 고민을 갖고 있는 948명의 여성을 대상으로 하였으며, 실사용 평 가 정보의 신뢰성 판정을 통과한 839명에 대한 데이터를 포함한다.Ⅰ 탈모방지 샴푸 조사대상Ⅱ 여성 뷰티패널 연령 분포Ⅲ 여성 뷰티패널 탈모고민 분포 데이터 주요내용 및 활용 가이드뷰티링크 조사의 데이터 활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