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케이뷰티사이언스] 언젠가부터 ‘그루밍’이라는 단어가 유행을 하더니, 이제는 ‘젠더 뉴트럴’한 뷰티 브랜드도 속속 나오고 있다. 남성들도 관리를 하는 시대다. ‘오픈서베이 그루밍 트렌드 리포트’에 따르면 20-49세 남성들의 64.7%가 ‘남자들도 뷰티 제품을 통한 자기 관리가 필요하다고 생각한다’고 응답했다. 작년 대비 1.8%만큼 늘어난 수치다. 특히 20대 남성들의 72%가 동의하는 것으로 응답해, 대다수가 자기 관리의 필요성을 인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하지만 인식과 달리 응답자의 46%는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 외에 별다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