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케이뷰티사이언스]성장 잠재력 큰 K뷰티의 전략 기지 말레이시아와 인도네시아에 성공적으로 진출하려면?해법을 알아보기에 앞서 알아둬야 할 중요한 사항이 있다. 양국 모두 자국 브랜드 시장이 커지고 있다는 사실. 확실한 차별화가 없으면 성공이 힘들다는 의미다.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이 K뷰티의 주요 수출국인 말레이시아와 인도네시아 화장품시장을 분석한 ‘글로벌코스메틱포커스 7호’를 발간했다. 말레이시아는 ‘자연’ ‘할랄(Halal)’ 등의 콘셉트를 앞세운 로컬 브랜드가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현지 기업 대다수는 할랄 뿐 아니라 GMP, 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