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케이뷰티사이언스]지난 한 주간 있었던 국내외 뷰티&헬스 관련 이슈 정리했습니다.지난해 K뷰티 성장의 1등공신으로 평가받는 중소 브랜드의 약진 현상이 올해도 이어질 것이란 전망이 나왔습니다.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올해 K뷰티가 중남미(15%↑︎), 북미(12%↑︎), 유럽(12%↑︎), 중동/아프리카(7%↑︎), 아시아퍼시픽(3.3%↑︎) 등 세계 전역에서 고른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더욱 고무적인 것은 뷰티 선진국인 북미와 유럽에서의 두 자릿 수 성장 전망입니다.이같은 예측이 현실화되면 올해 K뷰티는 자타가 인정하는
[더케이뷰티사이언스] ‘2022 코스모프로프 아시아’가 스페셜 에디션으로 지난 11월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싱가포르 엑스포 홀에서 열렸다.1996년 첫 개최이후 올해 25회를 맞이하는 ‘2022 코스모프로프 아시아’는 싱가포르로 장소를 옮겨 진행됐다.코스모프로프 아시아 싱가포르는 5개의 엑스포 홀에서 각 테마에 맞춰 2홀은 뷰티 용기, 팩키지, OEM·ODM, 뷰티 원료 등을 전시하고, 3~4홀에서는 스킨케어, 메이크업, 화장품 완제품, 네일, 헤어 등이 선보였다. 5홀에선 미용 도구, 뷰티 디바이스, 스파․에스테틱 제품 등
[더케이뷰티사이언스]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은 인도, 싱가포르의 시장 트렌드와 홍보·마케팅 사례를 수록한‘글로벌 코스메틱 포커스’5호를 발간했다.인도에서는 그린(Green)이 주요 키워드로, 깨끗한(Clean), 유기농(Organic)이 연관 키워드로 선정되며, 원료‧성분 뿐만 아니라 제품 처방과 용기, 포장 등에서 친환경적 요소를 갖춘 그린 코스메틱에 대한 관심이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싱가포르에서는 다기능(Multi)이 주요 키워드로, 밤/연고(Balm), 클렌저/세안제(Cleanser)가 연관 키워드로 선정되며, 멀티 기능성 화장품
[더케이뷰티사이언스] 동성제약(대표 이양구)의 셀프 헤어스타일링 브랜드 이지엔이 싱가포르 ‘가디언’이 주최한 ‘Guardian Health Beauty Award 2022’에서 2년 연속 수상했다.가디언은 싱가포르를 대표하는 대형 H&B스토어다. 동성제약은 지난 2020년, 가디언에 이지엔 브랜드를 런칭했다. 이후 1년 만인 2021년에 가디언 뷰티 어워즈에서 수상한 데 이어, 올해에도 ‘fan favorite’과 ‘Influencer choice’ 부문에서 수상하는 기쁨을 안았다.이지엔은 2020년과 2021년, ‘올해의 브랜드
[더케이뷰티사이언스] 동성제약(대표 이양구)의 셀프 헤어스타일링 브랜드 ‘이지엔(eZn)’이 국내와 해외에서 연이은 어워즈 수상으로 브랜드 가치를 입증하고 있다.국내에서는 ‘2021 올해의 브랜드 대상’ 수상이 대표적이다. 한국, 중국 염모제 부문 1위를 달성하며 2년 연속 2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2021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소비자 투표를 통해 한 해를 빛낸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다. 이번 수상은 국내 시장은 물론, 중국 시장에서도 2년 연속 높은 소비자 만족도를 보였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이외에도 이지엔은
[더케이뷰티사이언스] 대구경북과학기술원(DGIST) 산학협력단이 웰니스 및 헬스케어(원료, 화장품) 분야 DGIST 가족회사를 대상으로 싱가포르 시장 진출을 지원한다.DGIST 가족회사는 DGIST 연구개발시설과 장비, 우수한 연구인력을 활용해 기술지도 및 협력 프로그램을 수행할 기업군을 구성하고, 이들 기업이 글로벌 중소·중견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집중 지원하는 산학연협력 프로그램에 참여한 기업이다.모집 대상 기업은 해외 시장진출이 가능한 완제품을 보유하고 있어야 한다. 2018년도 DGIST 아시아 시장진출 지원프로그램 참여
[더케이뷰티사이언스] 화장품 및 퍼스널케어 산업의 전문가들이 ‘ACA 리더스 포럼 2019(ACA Leaders Forum 2019)’을 위해 싱가포르에 모인다. 올해로 네번째를 맞이하는 포럼이다.Southeast Asia’s cosmetics association이 주최하는 ASEAN Cosmetics Association(ACA)은 오는 7월 24일 싱가포르 포시즌스 호텔에서 개최된다. 시니어 비즈니스, 마케팅, 화장품 소재 업체를 대표하는 R&D 리더, 완제품 제조업체들이 한자리에 모여 글로벌 뷰티 마켓의 최신 인사이트를 발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