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케이뷰티사이언스] 글로벌 시장 조사 기업인 유로모니터 인터내셔널(Euromonitor International, 한국지사장 고은영)이 ‘2020년 TOP 10 글로벌 소비자 트렌드(Top 10 Global Consumer Trends 2020)’를 지난 14일(현지시각) 발표했다.소비자의 소비 습관, 행동 패턴 및 구매 결정을 결정짓는 데 어떤 영향을 미치는 살펴볼 수 있는 유로모니터 글로벌 소비자 트렌드는 △스마트 휴먼(Beyond Human) △시선 사냥(Catch Me in Seconds) △모빌리티 혁명(Frictionl
화장품제조업자와 화장품책임판매업자가 이미 1만개를 돌파한지 오래다. 경쟁은 갈수록 치열해지고 있고 더욱 치열해질 것이다. 50% 할인판매가 소비자의 상식이 되었기 때문에 50% 이상의 할인율을 제안하지 않으면 가격으로는 소비자의 이목을 집중시키기 어렵다. 요즘 올리브영에서 55% 또는 59% 정도의 할인가격을 제시하는 제품이 많이 보이는 이유이다. 오프라인이 이 정도이니 온라인에서의 할인가격은 어떻겠는가?최근 지인으로부터 대륙의 실수가 전자기기를 넘어서서 화장품에도 이어지고 있다고 들었다. 한국에서는 상상하기 어려운 가격에 판매되고
[더케이뷰티사이언스] 환경부(장관 조명래)는 6월 27일 충북 음성 한국소비자원에서 식품의약품안전처, 국가기술표준원, 한국소비자원과 소비자 위해정보 공유 및 활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이번 업무협약은 제품으로 인한 위해에 신속히 대응하고 위해의 확산을 빠르게 차단하기 위해 추진되었으며, 정부혁신을 위한 기관 간 협업 촉진 사례다.업무협약에 따라 한국소비자원은 소비자위해감시시스템(www.ciss.go.kr)을 통해 수집한 연 7만여 건의 위해정보를 7월부터 환경부 등 협약기관과 실시간으로 공유한다.소비자위해감시시스템은 ‘소비자기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어떤 젊은 화가가 그림이 잘 팔리지 않는다면서 원로 화가에게 이런 푸념을 했습니다.“그림을 그리는데 3일 밖에 안 걸리는데, 이 그림 한 장 파는 데는 3년이나 걸려요.”원로 화가는 한참을 생각한 후 이렇게 말했습니다.“생각을 바꿔보게. 자네가 3년 동안 정성을 쏟았다면 그 그림은 3일 안에 팔렸을 걸세.”화장품 OEM과 ODM이 고도화 되면서 신제품의 기획부터 출시까지의 기간이 매우 짧아졌다. 히트 상품이 등장하면 2~3개월 내에 비슷한 제품이 시장에 쏟아질 수 있는 이유다. 콘셉트도 품질도 비슷한 제품이 우
[알림] 정보의 홍수 속, 고객은 무엇으로 화장품을 사는가?더케이뷰티사이언스는 화장품 실사용 고객정보 데이터 전문 분석기관인 뷰티링크파트너스와 MOU를 맺고 각 유형별 히트상품과 그 히트상품을 실제로 구입해 사용하고 있는 소비자들의 다양한 반응을 정량(定量)‧정성(定性) 분석하는 기획 시리즈를 연재합니다.이 조사 분석기법은 고객의 정확한 인사이트(Insight)를 파악하기 위해 해외에서는 이미 오래 전부터 활성화되고 있으며 국내에서도 일부 대기업과 기관 등이 도입해 제품개발은 물론 고객 정책 수립의 중요한 지표로 활용하는 추세가 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