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 뷰티 R&D 경쟁력 강화 플랫폼 ‘더케이뷰티사이언스’와 화장품 실사용 고객정보 데이터 전문 분석기관인 ‘뷰티링크파트너스’가 지난 12일 MOU를 맺고, 히트상품을 실제로 구입해 사용하고 있는 소비자들의 다양한 반응을 정량(定量)‧정성(定性) 분석한다. 사진은 뷰티링크파트너스 길영수 이사와 더케이뷰티사이언스 박재홍 대표(사진 오른쪽)가 MOU를 체결후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K 뷰티 R&D 경쟁력 강화 플랫폼 ‘더케이뷰티사이언스’와 화장품 실사용 고객정보 데이터 전문 분석기관인 ‘뷰티링크파트너스’가 지난 12일 MOU를 맺고, 히트상품을 실제로 구입해 사용하고 있는 소비자들의 다양한 반응을 정량(定量)‧정성(定性) 분석한다. 뷰티링크파트너스 길영수 이사(사진 왼쪽)와 더케이뷰티사이언스 박재홍 대표가 MOU를 체결후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알림]  

정보의 홍수 속, 고객은 무엇으로 화장품을 사는가?

더케이뷰티사이언스는 화장품 실사용 고객정보 데이터 전문 분석기관인 뷰티링크파트너스와 MOU를 맺고 각 유형별 히트상품과 그 히트상품을 실제로 구입해 사용하고 있는 소비자들의 다양한 반응을 정량(定量)‧정성(定性) 분석하는 기획 시리즈를 연재합니다.

이 조사 분석기법은 고객의 정확한 인사이트(Insight)를 파악하기 위해 해외에서는 이미 오래 전부터 활성화되고 있으며 국내에서도 일부 대기업과 기관 등이 도입해 제품개발은 물론 고객 정책 수립의 중요한 지표로 활용하는 추세가 확산되고 있습니다.

본지가 제공하는 데이터는 최근 유행하고 있는 ‘빅 데이터’의 편향성으로 인한 문제점 해결 및 정부와 산업이 K뷰티의 미래성장 동력으로 주목하고 있는 맞춤형화장품 개발에도 상당한 기여를 할 것으로 확신합니다.

뷰티링크파트너스는 아모레퍼시픽 등 국내 유명기업과 제주경제통상진흥원 등 정부 기관에 카테고리별 히트상품을 실제 구매해 사용하는 고객의 정량분석 데이터와 사용 후기(Review) 등의 정성분석 데이터를 제공해오고 있는 조사 전문 기관입니다.

‘기업 성패의 키’를 쥐고 있는 ‘고객’ 바로알기를 통해 기업의 성장과 발전 나아가 K뷰티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제고라는 큰 성취를 이루시기를 기원합니다.

 

저작권자 © THE K BEAUTY SCIENC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