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케이뷰티사이언스] 2019년 코로나19가 세계적으로 확산되면서 인류의 삶에 많은 변화가 발생하였습니다. 대표적으로 마스크 착용 일상화, 해외여행 규정·절차 강화, 원격근무 활성화 등 사회적 거리두기의 생활을 통해 비대면이라는 키워드가 많이 언급되며, ‘언택트(UN-Contact)’라는 키워드가 트렌드로 떠올랐습니다. 언택트는 접촉하지 않는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마케팅 관련 콘텐츠나 강연에서 흔히 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비대면 생활은 사람들의 외부활동 시간을 줄이고, 반대로 온라인 활동시간이 증가하며 구매패턴 변화에도 큰
[더케이뷰티사이언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권순만)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 업계의 어려움을 파악하고 이를 극복하기 위한 ‘포스트 코로나 대응, 중소 화장품 해외진출 지원’ 수요조사 결과를 19일 발표했다.화장품기업 및 관련 업종(화장품제조업, 화장품책임판매업, 화장품유통업)을 조사대상으로 지난 4월 7일부터 5월 7일까지 한 달여간 조사했다. 124개사가 응답했다. 이 조사는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내 중소 화장품 해외 진출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자체 실시한 결과로 통계청 자료와는 무관하다.조사 항목은 △코로나19로 인한 변화 △유통채널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아모레퍼시픽그룹이 창립 75주년을 맞아 디지털·비대면으로 기념식을 개최했다.서경배 회장은 75년의 역사를 고스란히 담은 아모레퍼시픽 아카이브(본사 2층) 공간에서 창립 기념 메시지를 사전 촬영해 영상으로 전달했다.이 영상에서 서 회장은 “75년의 오랜 역사는 창업 선배들로부터 우리 모두가 손수 일궈온 자랑스러운 결실” 이라며 “아모레퍼시픽은 수많은 어려움과 국경의 한계를 뛰어넘어 우리만의 뷰티 문화를 결국 세계인 모두의 것으로 만들어낸 뷰티 전문 기업” 이라고 밝혔다.이어서 “오랜 시간, 깊은 신뢰를 쌓아온 우
[더케이뷰티사이언스] 글로벌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선도기업 씨와이(대표 조영득)가 국내 최초 클라우드 기반 화장품 개발 소프트웨어인 'COS247'의 개발을 마치고 본격적인 시장 진입을 위한 오픈 베타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지난 7월 20일 밝혔다.화장품(Cosmetics)을 뜻하는 ‘COS’와 247(24/7, 24시간 7일)의 합성어로 명명된 언택트 기반 화장품 개발 및 협업 솔루션 COS247은 씨와이의 247 시리즈 중 첫 번째 주자로서 언제나 화장품을 고민하고 연구하는 사용자들을 위한 화장품 산업 맞춤형 솔루션으로
포스트 ‘코로나19’ ② 새로운 소비 트렌드가 뜬다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코로나19 사태 이후 우리 일상에는 적잖은 변화가 생겼다. 전염병 공포가 극심한 데다 정부에서도 강력 한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을 펼쳐왔기 때문이다.한국리서치가 지난 2월 28일부터 3월 2일까지 전국의 만18세 이상 성인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코로나19 이후 일상생활 변화’에 대해 실시한 설문을 보면 응답자의 92%가 ‘외출을 자제했다’고 답했다. 또 94%가 외식을 줄였고 96%가 극장, 백화점, 대형마트와 같은 다중이용시설 출입을 자제 했으며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