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케이뷰티사이언스] 화장품의 개념과 범위는 국가마다 다르다. 화장품 산업의 통계도 일반적으로는 Euromonitor international의 자료를 기초로 국가별 기준에 맞춰 가공하여 사용하고 있으나, 기관별로 별도의 통계를 작성‧사용하기도 한다. 또한 같은 기관에서 발표하는 통계도 잠정치와 확정치가 별도로 발표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그러다 보니 일치된 통계를 사용하는데 어려움이 있다.그럼에도 불구하고 통계는 화장품 산업을 이해하는데 하나의 필수적인 자료임이 분명하기에, 우선 첫 번째 분석으로 글로벌 화장품 시장을 들여다보기
글로벌 마켓리서치기업인 민텔Mintel, www.mintel.com은 Mintel GNPD를 통해 각 국에서 출시된 제품 가운데 성분, 콘 셉트, 텍스쳐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구성을 검토해 혁신적인 제품(WHO’S INNOVATING IN BEAUTY?)을 매월 선정 하고 있다. 민텔은 런던, 시카고, 상하이, 벨파스트, 뒤셀도르프, 쿠알라룸프, 뭄바이, 뮌헨, 뉴욕, 상파울루, 서울, 싱가포 르, 시드니, 도쿄, 토론토에 있는 지사를 통해 데이터를 수집하고 전문적인 분석을 진행하고 있다. 더케이뷰티사이언스 는 민텔이 선정한 글로벌
화장품 원료 제조 전문 기업 선진뷰티사이언스(대표 이성호)가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이영) ‘글로벌 강소기업 1,000+ 프로젝트’에 선정됐다고 4월 26일 밝혔다.‘글로벌 강소기업 1,000+ 프로젝트’는 글로벌 강소기업·수출유망, 중소기업·수출 두드림기업 지정 제도를 통합해 올해 새롭게 도입됐다. 이 프로젝트는 내수 및 수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규모별·역량별 맞춤형 해외마케팅 서비스를 지원해 수출액을 늘리는 한편, 수출선도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진행된다.선진뷰티사이언스는 신시장 개척 노력, 제품·기술 경쟁력 등 글로벌 진출 역량 관련
화장품 패키지 선두기업 연우가 지난 4월 18일 킨텍스(KINTEX)에서 열린 '제17회 대한민국 패키징 대전(Korea Star Award)’에서 산업부장관상과 후원기관장상을 수상했다.‘대한민국 패키징 대전’은 국내 유일의 패키징 공모전으로 국내 패키징 산업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를 발굴해 포상함으로써 연구원들의 사기를 높이고 국내 제조업의 경쟁력을 높이는데 목적을 둔다. 이번 대전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생산기술연구원 패키징기술센터가 주관했다.연우는 ‘에코 업엔다운(ECO Up&Down)’ 제품을 선보여 친환경 기술력을 인
LG생활건강(대표 이정애)이 ESG 경영 활동의 일환으로 펼치는 탄소 중립과 기후 위기 극복을 위한 MZ세대 기후 활동가 육성 프로그램 ‘글로벌에코리더 YOUTH 2기’ 발대식을 지난 4월 15일 서울 성북구 고려대 백주년기념관에서 진행했다.작년부터 환경단체 에코맘코리아와 함께 시작한 '글로벌에코리더 YOUTH' 사업은 대학 캠퍼스와 지역사회에서 환경 문제에 관심이 많은 20세 이상 청년 100여 명을 선발해 ‘기후위기와 탄소중립’ 주제 아래 청년들이 MZ세대 대표 환경 전문가로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프로그램 선발자는 4~7명이 한
화장품소재 및 원료의약품 전문기업 대봉엘에스(대표 박진오)가 ‘2023년 IP(지식재산)기반 해외진출 지원 사업(글로벌IP스타기업)’에 재선정됐다. 2018년에 이어 두 번째다. ‘2023년 IP기반 해외진출 지원 사업’은 특허청의 추진 하에 한국발명진흥회가 수행하는 사업으로, 해외 진출 가능성이 높은 유망 중소기업을 선정해, △해외권리화비용지원 △지식재산 종합 컨설팅 △디자인 및 브랜드 개발 △특허기술홍보영상제작 등을 3년간 지원한다.대봉엘에스는 특허맵과 다양한 지원사업을 통해 당근잎, 홍삼박, 유자씨 등의 업사이클링 소재 및 항
[더케이뷰티사이언스] 로레알코리아는 글로벌 아이디어 공모전 ‘2023 로레알 브랜드 스톰(L'Oréal Brandstorm 2023)’ 국내 결선에서 ‘메멘토’팀이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고 지난 3월 27일 밝혔다.로레알 브랜드스톰은 학생들이 현실적인 비즈니스 도전 과제에 대한 문제해결 방안을 제시함으로써 창의적인 사고와 기업가정신을 함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올해는 60개국 8만여명의 학생들이 참가해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선보였다.‘메멘토’팀은 AI와 NFT 기술을 활용하여 추억을 담을 수 있는 조향 기술 및 서비스를 주제로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식품 전문 리서치 회사 제니스 데이터랩(대표 정채윤)이 국내 최초로 식품 제조사와 유통사를 대상으로 한 ‘식품 전문번역’ 서비스를 2월부터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23일 밝혔다. 제니스 데이터랩은 해외 식품 유통사와 제조사를 대상으로 18개의 가공식품 정보가 담긴 ZDL New Products Database 리포트를 2021년부터 자사 홈페이지에서 판매 중이다.글로벌 시장에 집중했던 제니스 데이터랩은 K-Food의 관심이 높아지고 코로나19로 인한 온라인 해외 판매 증가에 따른 국내 식품 업체의 식품 전문번역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아모레퍼시픽은 1964년 국내산 화장품 최초(‘오스카’ 브랜드)로 해외 수출을 달성하고 1990년대 초부터 브랜드의 글로벌화를 추진했다. 중국과 프랑스에 공장을 설립, 현지 생산 기반을 마련했으며 이를 기반으로 2000년대 이후 글로벌 시장 확장 및 성장을 본격화했다.코로나-19 여파 등의 어려운 영업 환경 속에서도 아모레퍼시픽은 미래 성장 기반을 쌓기 위해 해외 시장에 투자를 지속해왔다. 2022년 아세안의 경우 채널 및 브랜드 믹스로 수익성을 개선했고, 특히 북미 사업은 1분기 매출이 전년대비 60% 이상
[더케이뷰티사이언스] 글로벌 시장조사 회사인 유로모니터 인터내셔널(Euromonitor International, 유로모니터)은 글로벌 소비자 트렌드 10가지(Top 10 Global Consumer Trends 2022)를 1월 18일 발표했다. 또 오는 2월 24일 ‘2022년 글로벌 소비자 트렌드 10가지’ 웨비나를 연다.유로모니터가 매년 발간하는 글로벌 소비자 트렌드 보고서는 소비자 행동에 동기를 부여하는 트렌드가 무엇인지 정의하고, 이를 어떻게 비즈니스 전략 근간으로 활용할 수 있는지 살펴볼 수 있는 리포트다. 유로모니터가
[더케이뷰티사이언스] 더케이뷰티사이언스의 창간호가 출간 된 작년 1월부터 12개월동안 필자는 콘셉트에 대해서 칼럼을 기고해왔다. 칼럼 기고를 요청받은 후 화장품업계에 필요한 이야기가 무엇일까 고민했고 콘셉트의 차별화 없는 미투제품이 K Beauty를 좀 먹고 있다는 생각에 콘셉트에 대해서 이야기하는 것이 좋겠다는 판단을 했었다. 그런데 칼럼을 기고하며 고민이 깊어졌다. 콘셉트의 차별화가 과연 K Beauty를 글로벌 브랜드로 도약하게 만들 수 있는 진정한 길인가? 브랜드와 제품의 콘셉트를 빠르고 쉽게 카피하는 시장에서 의미있는 콘셉
[더케이뷰티사이언스] 글로벌 화장품 유통·마케팅 시장에서 몸으로 뛰는 전문가들이 쓴 책. 그들은 직접 경험한 비즈니스 사례를 바탕으로 살아 움직이는 이야기를 들려준다. 그만큼 흥미로운 경험담과 체크할 사항이 가득 담겨 있다. 화장품 유통 분야에서 찾기 힘든 ‘단행본’이다.이 책에 소개된 국가와 필자는 △필리핀(에릭슨 강 connectier influencer marketing ph 대표) △베트남(신덕화 비엣메이트 대표) △싱가포르(박웅 커넥티어 대표) △일본(토니 하워드 자트인사이트 이사) △러시아(유남수 두리화장품 글로벌사업본부
[더케이뷰티사이언스] 화장품 및 퍼스널케어 산업의 전문가들이 ‘ACA 리더스 포럼 2019(ACA Leaders Forum 2019)’을 위해 싱가포르에 모인다. 올해로 네번째를 맞이하는 포럼이다.Southeast Asia’s cosmetics association이 주최하는 ASEAN Cosmetics Association(ACA)은 오는 7월 24일 싱가포르 포시즌스 호텔에서 개최된다. 시니어 비즈니스, 마케팅, 화장품 소재 업체를 대표하는 R&D 리더, 완제품 제조업체들이 한자리에 모여 글로벌 뷰티 마켓의 최신 인사이트를 발굴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올해로 29회째를 맞이한 글로벌 화장품 원료 전문 전시회인 ‘인-코스메틱스 글로벌 2019(in-cosmetic global 2019)’에 한국기업은 44개사가 참가한다. 올해 참가 기업은 프랑스 206개사, 중국 88개사, 독일 87개사, 미국 65개사, 이탈리아 54개사 등 모두 850여개사에 이른다.‘인-코스메틱스 글로벌’은 1991년을 시작으로 매년 유럽지역을 순회하며 개최된다. 2016년 프랑스 파리, 2017년 영국 런던, 2018년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개최됐고, 올해는 프랑스 파리 포르테 드 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