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케이뷰티사이언스] 뷰티 산업의 트렌드와 다양한 신제품을 만나볼 수 있는 ‘2022 서울국제화장품∙미용산업박람회(코스모뷰티서울, COSMO BEAUTY SEOUL)’ 오는 5월 26일(목)부터 28일(토)까지 3일간 서울 코엑스 1층 A홀에서 열린다.‘서울국제화장품∙미용산업박람회(코스모뷰티서울)’는 1987년 시작으로 36년째 개최되는 국내 가장 오랜 전통과 노하우를 보유한 화장품•뷰티 전문 전시회이며, 매년 국제인증 전시회로 인증 받고 있어 수출바우처를 통해 원활히 참가 가능하다.전시회의 주제는 미닝아웃, 윤리소비 등 최신 트렌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삼양사 어바웃미가 런칭 9년만에 브랜드 콘셉트를 리뉴얼하며 새로운 시작에 나선다.삼양그룹 식품, 화학 계열사인 삼양사(대표 송자량 부사장)의 화장품 브랜드 ‘어바웃미(About Me)’가 ‘클린 뷰티’ 콘셉트로 브랜드를 리뉴얼했다고 12일 밝혔다. 클린뷰티는 ‘피부에 안전하고 순한 성분으로 만들어진 화장품’이란 개념에서 출발해 최근에는 ‘생산 및 사용 과정에서 지구 환경에 미칠 영향까지 고려한 화장품’으로 의미가 확장됐다.어바웃미는 ‘무엇보다 소중한 나를 위해 자연에서 찾은 소재를 깨끗하게 다듬어 바르게 전한다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영혼 없는 뷰티 브랜드들이 반짝 관심을 끌었다 사라지는 모습을 볼 때마다 오리지널리티의 중요성을 다시금 깨닫게 된다.”박태윤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이 책을 추천하는 이유다.『뷰티풀 타임』은 화장품 역사에 한 획을 긋고 지금도 혁신을 이어가는 뷰티 브랜드의 성공 스토리와 함께 마케팅 전략, 솔깃한 가십, 유용한 뷰티 팁을 소개한다. 또한 사업가 이전의 한 인간으로서 그들이 얼마나 남다르게 생각하고 행동했는지 명품 탄생의 원동력을 살펴볼 수 있다.이를테면 에스티 로더는 무료 샘플 증정, 카탈로그 증정, 홍보 우편
[더케이뷰티사이언스] '더 이상의 새로운 콘셉트가 또 있을 수 있을까?' 정말 많은 브랜드 콘셉트와 제품 콘셉트에 사기가 꺾이기도 한다. 제약회사에서 기획하는 화장품은 대개 성분 또는 기술을 앞세운다. 제약회사뿐만 아니라 더 새로운 성분을 찾아서 좀 더 다른 적용 기술을 찾기 위해서 많은 화장품 연구원과 상품기획자들이 씨름하고 있다. 하지만 미투(me too) 상품이 범람하는 시대이다 보니 새로운 성분과 기술은 몇 개월 지나지 않아 다른 많은 회사에서도 내세우는 뻔한 성분과 기술이 된다. 어떻게 하면 미투 상품이 쉽게 넘볼 수 없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