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은 ‘2021 코스모뷰티서울’ 전시장
사진은 ‘2021 코스모뷰티서울’ 전시장

[더케이뷰티사이언스] 뷰티 산업의 트렌드와 다양한 신제품을 만나볼 수 있는 ‘2022 서울국제화장품∙미용산업박람회(코스모뷰티서울, COSMO BEAUTY SEOUL)’ 오는 5월 26일(목)부터 28일(토)까지 3일간 서울 코엑스 1층 A홀에서 열린다.

‘서울국제화장품∙미용산업박람회(코스모뷰티서울)’는 1987년 시작으로 36년째 개최되는 국내 가장 오랜 전통과 노하우를 보유한 화장품•뷰티 전문 전시회이며, 매년 국제인증 전시회로 인증 받고 있어 수출바우처를 통해 원활히 참가 가능하다.

전시회의 주제는 미닝아웃, 윤리소비 등 최신 트렌드에 맞게 '가치있는 아름다움'이며, ‘COSMO PICK(코스모 픽): VALUE (Vegan, Activity, Lifestyle, Up-cycle, Eco-friendly)’으로 구성되었다.

B2B 전시회인 만큼 △수출바이어 상담회 △유통바이어 상담회 등 다양한 비즈니스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유통 바이어 상담회는 직접 전시장에서, 해외 바이어와의 수출 상담회는 온라인 및 오프라인(전시장)으로 동시에 진행된다.

특히, 올해에도 지난해와 같이 KOTRA의 해외 바이어 유치가 확정되면서 다양한 국가의 우수 바이어들이 상담회에 참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지난 4월 1일부터 해외 입국자 자가격리 면제로 인해 해외 바이어의 현장 방문이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다양한 국가 바이어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해외 200개사 이상의 바이어 상담 신청이 접수되었으며, 해외 초청 바이어들의 현장 방문 및 상담이 확정된 상황이다. 이와 함께, 유럽 24개국 40개 글로벌 코스메틱 클러스터 대표가 멤버쉽으로 구성되어 있는 GCC.eu 대표단의 방문도 확정되어 더욱 풍성한 상담과 방문이 예상된다.

주최 측 관계자는 "현장 방문이 가능한 해외 바이어는 최대한 전시장에서 상담을 진행할 수 있도록 해외 초정 바이어들의 현장 방문을 확정하여 진행 중이다"라며, "작년에 진행했던 597건의 수출 상담회에 대한 참가업체들의 만족도와 기대를 계속해서 이어가기 위해 금년에도 더욱 최선을 다해 준비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THE K BEAUTY SCIENC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