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케이뷰티사이언스] 이전 베트남 이야기에서는 베트남의 최대 유통 채널로 '페이스북'을 소개했다. 페이스북은 개인별 거래가 되기 때문에 정확한 유통 통계를 알기는 어렵다. 오프라인 매장들을 온라인으로 연결해 주는 기능을 하는 페이스북은 유지 비용이 발생하지 않으니, 소규모 개인 판매에는 너무나 유익한 수단이다.2017년 필자가 베트남에 왔을때만 하더라도 전자상거래를 통해서 제품을 구매하는 빈도가 아주 낮았다. 이유는 일단 판매되는 제품을 신뢰할 수 없었기 때문이고, 실제 물류기간이 2주 가까이 걸렸기 때문이다. 깨지는 물건의 경우
[더케이뷰티사이언스] CJ올리브영이 동남아시아 최대 온라인 쇼핑 플랫폼 쇼피(Shopee)에 공식 브랜드관인 ‘올리브영관’을 론칭한다고 5일 밝혔다.CJ올리브영은 쇼피 내 숍인숍(Shop in shop)의 형태로 브랜드관을 오픈하고 자체 화장품 브랜드 판매에 나선다. 이를 시작으로 K-뷰티에 관심이 많은 현지 소비자들에게 우수한 한국 화장품을 소개해 나갈 계획이다.쇼피는 싱가포르와 태국, 필리핀, 베트남, 대만 등 아시아 7개국에서 운영 중인 동남아 최대 온라인 쇼핑 플랫폼이다. 지역별 사용자 특성에 최적화된 모바일 기반 서비스를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대표 이윤규)의 대표 화장품 브랜드 AGE 20’s(에이지투웨니스)가 인도네시아로 첫 진출한다. 올해 인도네시아 진출을 바탕으로 동남아시아 시장은 물론 이슬람권 시장 공략에도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인도네시아는 세계 최대 무슬림 국가이자 포스트 차이나로 꼽히는 곳으로 경제 성장률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중산층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K-뷰티와 K-팝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계기로 인도네시아를 시작으로 무슬림 시장 공략의 교두보를 마련한다는 계획이다.애경산업은 AGE 20’s의 인도네시아의 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