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케이뷰티사이언스 2019년 12월호 CONTENTS
과거 화장품은 백화점이나 종합판매점을 찾아가거나 방문판매를 통해서만 구매 할 수 있었다. 이후 2000년대 초반 3300원의 신화를 쓴 미샤의 등장으로 브랜드숍(한 개 브랜드의 제품만 모아 놓고 판매하는 중 저가 로드숍)의 시대가 시작되는데 미샤의 인기와 더불어 더페이스샵, 이니스프리, 토니모리, 스킨푸드, 에뛰드하우스, 네이처리퍼블릭까지 시장에 가세하게 된다. 이전까지는 화장품의 종류가 많지 않고 구매할 수 있는 판매점도 적어서 불편했던 소비자들이 1만원대 전후의 부담없는 저렴한 가격에 제품을 마음껏 발라 보고 피부타입별로 카운슬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올해로 51번째를 맞이하는 ‘2019 광저우 국제 미용 박람회CIBE’가 오는 3월 10일부터 12일까지 광저우 파저우 전시장에서 열린다.‘광저우 국제 미용 박람회CIBE’는 ‘홍콩 코스모프로프’ 그리고 ‘중국 상하이 미용박람회CBE’와 함께 아시아를 대표하는 3대 미용 박람회다. CIBE는 연 2회(춘계, 추계) 나뉘어 개최되며, 3800개 이상의 브랜드가 참여하고 있다. 규모는 30만 평방미터로 각종 미용, 화장품 업계를 포함 전문 스파, 네일, 헤어, 타투, 살롱, 원료, 패키징, 성형외과 전문 업체 등
2019년 2월호 CONTENTS NOTICE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인터내셔널판’ 안내 09MEMBERS 더케이뷰티사이언스 감수·편집·컨설팅 위원 10EDITOR'S LETTER “감사합니다” 14COVER STORY K뷰티를 세상에 처음으로 알린 ‘BB크림’ 15THE ART IN SCIENCE BB CREAM(HANSKIN) 16OPINION ‘논문을 써야 하는 이유’ 18REVIEW PAPER 자외선 차단제의 인체와 환경에 대한 유해 영향 22RESEARCH PAPER 30 Ⅰ 맞춤형 소비시대, 맞춤형화장품으로 중심이동 Ⅱ 제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