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OEM ODM 기업 ‘유씨엘’과 이탈리아 화장품 제조사 ‘고타’가 지난 29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메이크업 컬렉션 피에스타’를 개최했다. 행사장에는 해외 유명 뷰티 박람회에서 혁신 기술상을 받은 고타의 다양한 미래 화장품이 전시되어 국내 화장품 기업 관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사진제공:유씨엘.
화장품 OEM ODM 기업 ‘유씨엘’과 이탈리아 화장품 제조사 ‘고타’가 지난 29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메이크업 컬렉션 피에스타’를 개최했다. 행사장에는 해외 유명 뷰티 박람회에서 혁신 기술상을 받은 고타의 다양한 미래 화장품이 전시되어 국내 화장품 기업 관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사진제공:유씨엘.

 

화장품 OEM·ODM 전문기업 ‘유씨엘(대표 이지원)’과 프리미엄 이탈리아 화장품 제조사 ‘고타(Gotha Cosmetics)’가 지난 29일 서울 강남에 위치한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메이크업 컬렉션 피에스타(Make up Collection Fiesta)’를 개최했다.

‘메이크업 컬렉션 피에스타’는 국내 화장품 기업 대표와 마케팅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컬러 인스피레이션(Color Inspiration)’이란 행사 부제답게 다채로운 콘텐츠로 구성됐다.

이지원 유씨엘 대표의 인사말과 마틴 브로이어(Martin Breuer) 고타 대표의 기업소개로 문을 연 행사는 1부와 2부로 나눠 진행됐다. 특히 이날은 유씨엘이 고타와 독점 계약 체결 후 국내 기업을 대상으로 메이크업 컬렉션을 최초로 공개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고타는 2005년 메이크업 시장에 뛰어들어 현재 1970개의 포뮬러를 보유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매출 현황을 보면, 생산품목별 비중은 페이스(Face) 50%, 립(Lips) 37%, 아이(Eyes) 13%로 프레스티지(Prestige) 채널이 82%에 달했다. 판매 지역은 미국이 72%.

1부에서는 2019년 메이크업 트렌드와 함께 유씨엘과 고타의 국내 첫 컬렉션을 소개했다. 다가오는 SS, FW 시즌에 유행할 컬러와 피부, 립&아이 메이크업 등을 제안하며 총 16개 품목의 컬렉션 시연 행사를 진행해 청중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2부에 마련된 ‘고타 퓨처 이노베이션(Gotha Future Innovation)’에서는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고타의 혁신 기술을 집중적으로 보여줬다. 독자적인 기술로 만든 화장품 원료 ‘올레오젤(Oleogel)’을 비롯해 섬세한 제품 디자인, 각기 다른 기능과 특징을 지닌 파우더 등 뛰어난 R&D 기술을 차례로 선보이며 미래 화장품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행사장에는 고타의 대표적인 R&D 기술을 6가지로 분류한 화장품도 전시되어 눈길을 끌었다. 미래와 혁신을 콘셉트로 기획한 ‘블루 스카이 전시 존’을 통해 ‘코스모프로프 볼로냐(Cosmoprof Bologna)’ 등 해외 유명 뷰티 박람회에서 수상을 거듭하고 있는 고타의 놀라운 기술력을 직접 입증했다는 후문이다.

이지원 유씨엘 대표는 “유씨엘과 고타의 협력으로 국내 고객사들이 이탈리아의 고품질 메이크업 제품을 보다 신속하고 편리하게 런칭할 수 있게 됐다”며, “공급사로서 유씨엘의 숙련된 노하우와 고타의 트렌디한 혁신 기술이 만나 메이크업 시장에 어떠한 새로운 역사를 쓸지 많은 관심을 두고 지켜봐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고타(Gotha)는 해외에서 매년 뷰티 부문 혁신상을 수상할 만큼 손꼽히는 세계적인 화장품 기업이다. 인기 글로벌 브랜드 에스티로더, 맥, 톰포드, 클리니크, 시세이도 등 다수의 브랜드와 함께 메이크업 제품을 만들어 국내에서도 잘 알려져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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