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온, 메가트렌드 2가지 테마 선보여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코스메틱 OEM·ODM 전문기업 코스온(대표 이동건)이 2019 FW 트렌드를 발표했다.

이번 2019 FW 트렌드로는 새롭게 떠오는 메가트렌드 ‘스킨 노마드SKIN NOMAD’를 제시했으며 코스온 트렌드랩Trend LAB에서 5년차에 접어든 빅데이터 분석으로 인사이트를 도출한 결과다. 이는 코스온이 지속적으로 강조해왔던 ‘모공’을 중심으로 한 ‘여름형 안티에이징’ 계절성 관리확대와 함께 피부 고민이 심화되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이에 따라 △The Era of Texture Beauty △The Era of Intensive Beauty 두 가지 테마를 제시했다.

△The Era of Texture Beauty=이상기온, 실내외 온도차, 미세먼지 등 예측할 수 없는 노마드 사이클의 발생으로 야기되는 피부 고민 심화로 자극은 최소화하고 효능은 극대화 시킨 저자극 텍스처의 발전에 대한 이야기이며, ‘스킨 노마드’에 대처하는 뷰티 시장에서의 텍스처의 변화에 대한 솔루션을 제안한다.

△The Era of Intensive Beauty=소비자의 라이프 스타일의 편리와 극한의 ‘스킨 노마드’ 현상이 맞물리면서 고도화 되는 뷰티 시장에서 지속적으로 발전되는 제품의 기능과 유형 확장에 대한 트렌드를 제안한다.

코스온의 트렌드는 자사의 트랜드랩을 통해 매 시즌별로 △사회△환경△고객△기술 등 다각적인 사회현상 분석과 빅 데이터, FGDFocus Group Discussion(집단심층면접법) 기반의 컨슈머 인사이트를 통해 시장 및 트렌드를 예측하고, 이를 자사 R&D의 신유형, 신기술과 접목한 인벤토리를 개발하여 제안하고 있다.

이와 같이 2019 FW 트렌드에서는 뷰티에 집중하여 보다 구체적인 접근 방안을 제시하고 있다. 또한 앞으로 ‘스킨 노마드’가 불러일으킬 예측 불가한 피부고민에 대비하여 실제 뷰티 시장 변화와 제품에 집중한 것이 큰 특징이다.

코스온 마케팅본부 김희선 본부장은 “이제는 ‘여름형 안티에이징’이 계절성 붕괴와 더불어 사계절 내내 지속되는 다양하고 복합적인 피부 고민의 심화로 ‘스킨 노마드’ 현상이 메가트렌드로 보이고 있다”며 “이번 트렌드에서는 ‘스킨 노마드’라는 거대한 현상에 집중하였고, 뷰티에서의 보다 구체적인 접근 방안을 두 가지 테마에 담아 선보인다.”

이어 “앞으로도 코스온 트렌드는 지금까지의 축적된 데이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예측할 수 없는 뷰티 시장을 선도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THE K BEAUTY SCIENC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