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통합 정보 시스템 메인 화면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
화장품 통합 정보 시스템 메인 화면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재)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원장 이재란)은 안전성 평가 검토 시스템을 오픈했다고 1월 11일 밝혔다. 지난 글로벌 화장품 시장,규제 동향 세미나에서 관련 내용을 발표한 지 두달만이다.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은 지난 2014년부터 화장품 원료 안전성 평가 연구, 국가별 규제 정보 제공 시스템, 원료 안전성 예측 시스템 등 다양한 화장품 안전성 정보에 대해 국내 기업들에게 제공하였다. 이에 누적된 자료만 해도 62개국 4만7000여 원료의 규제 정보와 연구원에서 자체 조사 정리한 원료 안전성 평가 정보 및 국외 기관(CIR, SCCS 등)의 안전성 평가 정보 약 6000건 등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에 새로 오픈하는 ‘안전성 평가 검토 시스템’은 연구원에서 제공하는 정보들을 모두 취합하여 안전성 평가 보고서 및 안전역(Margin of safety)를 계산하는 기능을 담고 있다. 최근 유럽과 중국의 높아진 화장품 안전 규제 등으로 인해 화장품의 안전성 평가의 필요가 대두됨에 따라 국내 기업들을 지원하기 위해 해당 시스템을 제공하게 되었다.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은 이번 ‘안전성 검토 시스템’을 오픈함으로 ‘원료의 규제 정보-안전성 평가 정보-안전성 검토’까지 화장품 안전관리를 위한 올인원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다.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 관계자는 “안전관리지원을 위한 정보 제공 시스템을 구축함으로 플랫폼이라고 말할 수 있는 구조가 되어 사용자들이 손쉽게 원료 및 화장품의 안전성 정보를 쉽게 득할 수 있길 바란다. 다만, 신규 플랫폼 오픈으로 인해 회원관리 기능을 새로 도입하게 되어 새롭게 회원가입이 필요 한 점 양해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또한, 이번 안전성 검토 시스템 소개 및 해당 시스템을 활용한 안전성 평가 문서 작성에 관한 교육도 준비 중이며 곧 교육 신청을 받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홈페이지 정보는 다음과 같다.

화장품 통합 정보 시스템 http://cis.kcii.re.kr

화장품 안전성 검토 시스템 http://csrs.kcii.re.kr

화장품 원료 안전성 예측 시스템 http://csp.kcii.re.kr

저작권자 © THE K BEAUTY SCIENC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