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케이뷰티사이언스] 한국뷰티산업학회(회장 윤천성)가 지난 11월 11일 서울벤처대학원대학교에서 ‘2022년 한국뷰티산업학회 연차학술대회’를 열었다. 이번 학술대회는 ‘학문, 산업, 가치 그리고 뷰티산업’이라는 주제진행됐다.

이날 학술대회는 연차학술대회위원장 김엘리사벳 박사의 개회 선언으로 막을 올렸다. 김현미 교수의 사회로 진행된 연차학술대회에서 윤천성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학회의 가장 큰 역할은 연구를 지원하고 학술지를 통해 연구 성과를 소개하는 것”이라며 “산업에 필요한 주제를 찾고 연구하고, 그 성과가 산업에 활용되어 부가가치를 낼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역할이 본 학회가 추구하는 가치”라고 말했다.

이날 열린 뷰티산업대상 시상식에서 뷰티산업교육대상은 대한미용사회중앙회 이선심 회장이, 뷰티산업경영대상은 뷰티라이프 이완근 편집인 대표거 각각 수상했다.

학술대회에 앞서 진행된 특별강연에는 이선심 회장(대한미용사회중앙회)이 ‘뷰티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주제로 티산업의 변천사와 발전 가능성을 소개하면서 소상공인을 위한 대책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번 학술대회 논문발표는 김지영·윤천성(서울벤처대)이 ‘한국형 아유르베다 심리유형 사례분석 연구’, 강수정(호서대)이 ‘자연현상 중 물결을 형상화한 창작 업스타일 디자인 연구’, 배민규·윤천성(서울벤처대)이 ‘내향성 발톱 교정에 관한 사례 고찰 연구’, 김민정·윤천성(서울벤처대)이 ‘맞춤형화장품에 관한 탐색적 연구’, 유현재(건국대)가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학습태도와 학습만족도에 미치는 영향–미용고등학교 담임교사를 중심으로’ 등을 각각 발표했다.

학술대회 우수논문 시상과 심사위원 평가를 통해 김민정·윤천성(서울벤처대)의 ‘맞춤형화장품에 관한 탐색적 연구’가 최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이어 공로패 수여, 학회 경과보고 및 폐회 순으로 진행됐다.

한국뷰티산업학회는 매년 11월 첫째주 금요일에 개최되며 해를 거듭할수록 뷰티산업을 반영한 다채로운 주제 연구로 뷰티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저작권자 © THE K BEAUTY SCIENC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