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케이뷰티사이언스] 화장품 제조 전문 기업 나우코스(대표 노향선, 김태원)가 우수한 숙면 효과를 갖는 천연 에센셜 오일 화장품 조성물 관련 특허(출원번호 : 10-2022-0048640)를 취득했다고 지난 10월 25일 밝혔다.

이번 특허는 천연 에센셜 오일을 최적의 비율로 혼합한 천연 에센셜 오일 조성물 및 이를 포함하는 화장품 조성물에 관한 것으로, 우수한 숙면 효과를 가지면서 피부 자극이 적고 기호도가 우수하다.

최근, 일과 삶의 균형을 중시하는 MZ세대의 고품질 수면 욕구가 커지면서 ‘슬리포노믹스’(Sleeponomics, 수면과 경제학의 합성어)가 뷰티 산업의 한 축으로 성장하고 있다. 뷰티 산업에서 ‘슬리포노믹스’는 전반적인 심신의 균형을 잡아주는데 도움을 주는 에센셜 오일을 활용한 아로마테라피에 대한 관심도 증가로 이어진다. 이에 해당 특허 기술은 헬스 앤 뷰티 분야 전반에 걸쳐 활용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나우코스 연구진은 “힐링, 아로마테라피 등의 키워드가 급부상함에 따라 천연 에센셜 오일을 적용한 화장품이 늘어나고 있는 이때, 나우코스도 다양한 화장품 컨셉과 제조 품목을 넓혀가기 위해 천연 에센셜 오일의 효능, 효과관련 연구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며 해당 특허를 “편안한 숙면을 통해 건강한 일상을 영위하는 헬시(Healthy), 슬리핑-웰(Sleeping-Well) 컨셉트의 화장품에 적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 2000년 설립 이후 국내 시장은 물론 글로벌 무대로 영역을 확대하고 있는 나우코스는 창의성을 강조한 상품개발 인프라를 기반으로 국내·해외 기업을 대상으로 스킨케어·메이크업·헤어&바디 케어·펫 전문 제품 등에 이르기까지 개발·생산·공급을 전개하고 있다.

저작권자 © THE K BEAUTY SCIENC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