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케이뷰티사이언스] GS리테일이 해양수산부, 해양환경공단과 함께 생물종다양성 보존을 위한 갯벌 정화 캠페인 ‘갯벌, Get Better 캠페인’을 9월 7일부터 10월 7일까지 활동한다.

이 캠페인은 지난 휴가 시즌 방문한 여행객들로 인해 지저분해진 갯벌 주변의 환경을 정비하고, 세계자연유산으로 등재된 ‘한국의 갯벌’을 깨끗하게 보존하자는 의미로 기획됐다.

‘갯벌 Get Better 캠페인’에 참여하려면, 갯벌 주변에 있는 쓰레기를 찾아 올바르게 치우고, 그 인증샷을 개인 SNS에 올린다. 이때 ‘갯벌에서 OO를 발견하다’ 문구와 필수 해시태그 ‘#갯벌_GET_BETTER #캠페인 #갯벌정화 #한국의갯벌 #해양수산부 #해양환경공단’을 함께 게시하면 된다. 캠페인 참여자 중 100명을 선정해 관련 기념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GS리테일은 대국민참여 갯벌 정화 캠페인에 적극 동참하고, 적극적인 홍보 지원을 위해 GS리테일 SNS채널을 통한 대국민 홍보 활동을 공동으로 전개함으로써 생태계 보존 활동에 적극 동참할 계획이다.

안성연 GS리테일 컴플라이언스실 실장은 “GS리테일은 해양환경공단 및 해양수산부와 함께 진행하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생태계 보존 활동과 생물종다양성의 중요성을 적극 알리는 데 협력하고 있다”며, “생물종다양성과 관련한 BNBP(Biz N Biodiversity Platform-기업과 생물다양성 플랫폼) 이니셔티브에 가입하는 등 다양한 ESG활동을 통해 기업의 환경,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메인 캠페인에 앞서, GS리테일 봉사단과 해양수산부, 해양환경공단 대학생 기자단 등은 지난 8월 31일 세계자연유산에 등재된 한국의 대표 갯벌 중 한 곳, 전남 순천시에 위치한 ‘와온해변’ 일대에서 갯벌 정화 활동을 전개 했다.

 

저작권자 © THE K BEAUTY SCIENC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